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94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7월 04일 (월) 08:59

'김해 샛별기업'을 소개합니다

독자 기술로 고성장하는 우수 중소기업 경영ㆍ기술 컨설팅과 맞춤형 사업화 추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6월 13일 신규 사업인 샛별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 10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샛별기업 육성사업은 김해시에 소재한 매출 20억 원 미만의 중소기업 중 성장 잠재력이 있지만 저평가된 유망기업을 발굴·지원하여 독자기술 및 혁신성을 바탕으로 고성장하는 우수 중소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매출액 상승률, 연구개발(R&D) 현황, 고용 등 객관적 지표와 발전 가능성 및 핵심 비전 우수성 등을 고려해 올해 ㈜한국항공기술 등 10개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경영진단 및 기술컨설팅을 통해 도출된 문제점에 대하여 분석하고 성장전략에 따라 시제품 제작지원, 디자인개발, 출원 및 인증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에 최대 1,500만 원의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샛별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은 “그동안 다수의 지원사업들이 창업기업 혹은 매출이 높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웠으나, 이번 신규사업으로 지원을 받게되어 기쁘다”라며 “사업 취지에 맞게 우수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느끼며 좋은 성과를 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샛별기업 육성사업으로 창업기업에서 갓 벗어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우수 중소기업으로 도약함에 단비가 될 것”이라며 “2022년도 첫 사업을 시작으로 샛별기업이 앞으로 김해형 강소기업, 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튼튼한 기업성장사다리의 역할에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2년 샛별기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한국항공기술, ㈜이노팜, ㈜네츄럴푸드, ㈜첼링, ㈜코코드론, ㈜한도펀칭, ㈜서진엔텍, ㈜부에노컴퍼니, ㈜창화에너지, ㈜대림에너지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