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5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11월 01일 (화) 09:20

김해시의회, 관내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관내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도시건설위원회)
  • 김해시의회, 관내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사회산업위원회)
  • 김해시의회, 관내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행정자치위원회)

김해시의회는 제249회 임시회 회기 중 김해시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사회산업위원회는 10월 25일과 27일, 관내 주요 시설 8곳을 방문해 주요 현안을 점검했다.

참석위원들은 25일, 김해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을 차례로 방문해 현장을 면밀히 살펴보고 담당부서로부터 운영현황 및 주요 업무성과, 추진계획 등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장애인 및 노인 복지수요 증가에 따라 다각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이들의 욕구를 충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학교법인 인제학원에서 수탁 운영 중인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업무보고와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문제점 및 개선사항 등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한 위원들은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방문해 김해시 지역특화 메타버스 플랫폼 ‘율하 툰빌(Toonvill)’에 대한 사업 설명과 함께 향후 추진계획 및 발전 방안에 대한 여러 의견을 나눴다.

김창수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수집한 자료 및 건의사항 등을 시민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검토하여 시민의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도시건설위원회는 10월 26일부터 이틀간, 진영도시재생지원센터 등 관내 주요 사업장 7곳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위원회는 26일, 무계동 도시재생지원센터, 진영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주요 현황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을 청취하고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진행사항을 꼼꼼히 살폈다.

참석위원들은 “지역주민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조성되고 있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며 “주민의 참여를 넘어 주민이 주도하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다어울림센터를 방문해 최근 7년간의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추진과정 및 성과 등에 대해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사후 운영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안선환 위원장은 “도시재생사업 완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원도심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지역 주민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라며 “도시재생 거점 시설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김해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10월 27일, 제249회 임시회 일정에 따라 김해시 주요 사업장 2곳을 방문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위원회는 먼저 김해창업카페 및 메이커팩토리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운영사업 현황 및 입주기업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위원들은 “최근 취업을 위해 타 지역으로 떠나는 청년들이 많은데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머물고 싶은 도시 김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위원회는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방문해 사회적경제기업 현황과 주요 사업에 대해 청취하고 질의응답을 통하여 애로사항 및 개선사항 등의 의견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조팔도 위원장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이윤보다는 사람의 가치를 먼저 생각하는 건강한 사회적 경제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