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08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12월 01일 (목) 09:23

김해시, 내년 신혼부부 주거지원 자가까지 확대

주택구입 대출이자 첫 주택 리모델링 지원

김해시는 ‘청년·신혼부부 생애주기 맞춤형 주거지원 로드맵’ 완성을 위해 내년부터 자가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신규 주거지원 사업인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과 신혼 첫 주택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혼부부 주택구입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주택구입 대출잔액의 이자를 3% 내에서 최대 150만  원을 지원하며 신혼 첫 주택 리모델링 지원사업은 첫 주택의 리모델링 공사비의 50% 내에서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하며 지원 대상과 규모 등 자세한 내용은 내년 김해시 누리집에 공고할 예정이다.

시는 올해 임차가구인 청년·신혼부부, 다자녀가구의 안정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해 ‣청년·신혼부부 전세보증금 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을 추진해 총 618가구에 6억 1,800만 원을 지원했다.

또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을 2024년까지 한시적으로 추진해 이달부터 총 1,500여 가구에 30억 3,000만 원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 LH 매입임대주택에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다자녀가구에 임대보증금과 월 임대료를 지원하는 무주택 다자녀가구 주거비 지원사업도 내년 새롭게 추진해 빈틈없이 지원을 할 계획이다. 공동주택과 관계자는 “내년에는 기존 임차가구 지원사업의 추진과 함께 자가가구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해 청년·신혼부부, 다자녀가구까지 이어지는 ‘청년·신혼부부 생애주기 맞춤형 주거지원 로드맵’을 완성해 청년·신혼부부의 주거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