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3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2월 01일 (수) 09:08

김해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2023년도 시정 주요 업무계획 보고 청취 조례안 등 안건 처리, 소통하는 의회 될 것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제251회 임시회 개회

김해시의회는 1월 27일부터 2월 3일까지 8일간 새해 첫 회기인 제251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김해시로부터 2023년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받고 '김해시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 예방 및 보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해시 참전유공자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원 발의 4건을 포함한 조례안 9건, 동의안 3건, 보고안 1건, 의견청취안 2건 등 총 1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류명열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계묘년 새해 미래를 향한 설렘과 꺾이지 않는 마음의 자신감으로 김해시의 발전과 시민 모두의 행복 실현을 위해 일하는 의회가 되겠다"라며 "집행부의 각종 시책 추진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함께 고민하며 위축되고 있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류 의장은 "집행부에서도 동북아 물류플랫폼 유치와 김해공공의료원 설립, 산업구조 재편, 그린 생태계 조성 등 김해 미래 성장을 위한 정책과 핵심 현안사업이 제대로 결실을 맺어 그 혜택을 시민 모두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김해시의회는 임시회 산회 이후 본회의장에서 '2023년 희망찬 새해! 꿈과 행복이 가득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도록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걸어 시민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