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17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3월 09일 (목) 17:11

대기오염 다량 배출업소 '꼼짝 마'

3월 한 달간 대기오염도 검사 기준 초과 사업장 개선 명령

대기오염 물질을 다량으로 배출하는 사업장은 주민 건강은 물론 심각한 환경 문제를 일으킨다.

이에 김해시가 이들 업체에 대해 3월 한 달간 대기오염도 검사를 시행한다.

점검 대상은 도장·주물공장 등 대기오염 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사업장과 민원 발생 사업장 40여 곳이며, 시는 대기 측정 전문업체와 합동으로 대기오염도 검사를 시행한다.

특히, 이번 검사에서는 그동안 대기 방지시설 정상 가동 여부 위주로 지도·점검하던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실제 굴뚝에서 배출되는 먼지와 THC(총 탄화수소) 등 대기오염 물질이 배출 허용기준을 준수하는지를 조사해 허용 기준을 초과한 사업장은 개선명령 처분을 하는 등 대기오염 물질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대기오염도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장은 연차적으로 오염도 검사를 추가 시행하고, 소규모 사업장의 대기환경 개선과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노후화된 방지 시설은 기술 및 개선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기후대응과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 환경을 보장하기 위해 대기오염 물질 다량 배출 사업장의 오염도 검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기업들도 자율적으로 환경 관리를 강화해 대기오염을 줄이는데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