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맞춤형 걷기처방 서비스 제공

작성일
2022-06-22 17:20:25
담당부서 :
건강증진과
작성자 :
박기림
조회수 :
401
전화번호 :
055-330-6953

-

-


“올바른 걷기로 운동 효과 높이세요”
김해시, 맞춤형 걷기처방 서비스 제공


김해시는 걷는 운동을 즐기는 인구 증가에 발맞춰 맞춤형 걷기처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별다른 준비 없이 걷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운동 효과를 높이고 부상을 방지하려면 올바른 걷기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바른 자세로 걸으면 심호흡이 가능하고 목의 긴장 완화, 허리나 골반의 통증 예방이 가능하다. 

걷기처방 서비스를 받으려면 보건소 건강운동클리닉(☎330-4519, 4541, 6939)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시는 보행측정기로 족부압과 보행자세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걷기운동 상담을 제공하며 측정에서 상담까지 30여분 정도가 소요된다.

규칙적인 걷기는 비만, 8대 암, 만성질환 발병 위험 감소 효과가 있으며 여기에 우울증 위험 감소로 정신건강의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걷기는 누구나 장소에 상관없이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신체활동으로 시민들이 올바른 자세로 걸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