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3년 동안 참아 온 실력 발산

작성일
2022-11-29 15:35:59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작성자 :
임경상
조회수 :
434
전화번호 :
055-330-4753

-

-


김해시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3년 동안 참아 온 실력 발산 

김해시, 제4회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경진대회 개최
3년 만에, 주민의 꿈과 행복을 담아 화합의 장 마련


김해시(홍태용 김해시장)는 지난 26일, 「제4회 김해시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경진대회」를 장유시립도서관 대공연장에서 3년 만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위원,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및 시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국회의원·도의원·시의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민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의 교양강좌 경진대회 시작”을 알리고, 새롭게 출범한 주민자치회 회장들이 “주민자치의 답을 19개 읍면동 현장에서 찾는 퍼포먼스”를 통해 행사에 참석한 모든 시민들이 한 마음으로 김해시 주민자치를 응원했다.

참석자들의 뜨거운 응원으로 시작된 경진대회는 크게 공연부문, 전시부문, 협찬부문으로 진행되었다. 공연부문으로 댄스, 타악기, 통기타, 생활악기, 4개 분야 15팀과 전시부문으로 서예, 한국화, 미술, 3개 분야 47명이 참가하여 3년 동안 참아 온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협찬부문으로는 해금 공연과 문인화, 꽃꽂이, 사진 작품을 전시하여 수강생들의 전문가적인 끼를 엿 볼 수 있었다.

특히, 공연부문에 연주·댄스는 물론 댄스트롯장구, 숟가락난타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콘텐츠를 선보여 경진대회를 응원하러 온 시민들은 코로나 속에서도 한껏 성장한 수강생들의 실력에 놀라움과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시장과 시민들이 함께 모여, 보고, 즐기는 동안 4시간 진행된 경진대회는 순식간에 지나가고, 수강생들의 열띤 실력을 인정받아 참가했던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가 모두 수상(금·은·동·장려·화합상)의 영광을 안았다.

【공연‧전시부문 _ 금상】 ▲댄서분야(장유2동), ▲타악기분야(장유2동), ▲통기타분야(장유3동), ▲생활악기분야(북부동), ▲서예분야(진영읍), ▲한국화분야(장유1동), ▲미술분야(장유2동)

시민들과 한마음으로 경진대회 마지막까지 함께 응원한 홍태용 김해시장은 “코로나로 멈췄던 ‘김해시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경진대회’가 3년 만에 다시 열렸다”며 “경진대회 개최를 위해 애써 주신 주민자치위원, 주민자치센터 수강생과 시민 여러분, 그리고 행사를 준비하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에 크게 기여해 온 주민자치센터가 경진대회를 통해 더욱 친선을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