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차량과 스마퉈 워치 보급

작성일
2017-08-24 15:59:18
작성자 :
시민복지과 장문희
조회수 :
2441
전화번호 :
055-330-6712

복지차량

복지차량

김해시,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차량과 스마트워치 보급 

김해시는 찾아가는 현장 중심의 복지업무 추진을 위해 읍․동에 맞춤형 복지차량 13대를 보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진영읍 외 8개동에 맞춤형복지팀을 설치 하고 방문상담, 복지사각지대 발굴, 통합사례관리 등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 4곳을 비롯해 오는 2018년까지 전 읍․면․동에 맟춤형복지팀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번에 보급할 맞춤형 복지차량은 맞춤형 복지와 가야왕도 김해가 새겨진 전기차 4대로 올해 상반기까지 맞춤형복지팀이 설치된 진영읍․동상동․삼안동․장유1동에 보급할 예정이며 올해 총 13대의 맞춤형 복지차량이 보급될 예정이다.

맞춤형 복지차량은 찾아가는 시민중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있어 복지공무원의 신속한 이동수단을 지원하고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찾아가는 방문상담, 생활실태 확인, 긴급지원 및 물품 지원 등의 용도로 적극 쓰이게 된다.

또한 방문상담이 잦아짐에 따라 위험상황에 노출되기 쉬운 복지 담당 공무원의 안전한 업무수행을 위해 복지공무원의 안전지킴이 역할을하는 스마트 워치 39대도 보급한다.  

업무 중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응급호출, 현장상황 녹취, 경찰 위치확인 등의 기능을 갖췄다. 

김명희 시민복지국장은 “맞춤형 복지차량은 어려운 이웃에게 먼저 찾아가 필요한 복지 욕구를 파악하고, 선제적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것”이라며 “복지차량이 각 지역에서 큰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