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침대․소파 버릴 때 카드결제 가능해져”

작성일
2020-03-31 17:52:13
담당부서 :
청소행정과
작성자 :
권철민
조회수 :
4361
전화번호 :
055-330-3383

김해시는 4월부터 버리는 침대, 소파 등 대형폐기물 처리수수료의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종량제봉투에 담을 수 없는 대형폐기물은 시 조례에 의해 종류에 따라 정해진 처리수수료를 현금으로만 낼 수 있었다. 

신용카드 같은 스마트 결제가 보편화되면서 이에 대한 개선 요구가 많아 시는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을 청소대행사와 협의해 왔으나 업체는 매출 이중 계상, 카드 수수료 발생 같은 이유로 카드결제 시스템 도입을 꺼렸다. 

시는 시민 불편 해소와 공공요금 신용카드 결제 징수 추세에 발맞춰 청소대행사를 꾸준히 설득한 끝에 이번에 카드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이로써 폐기물 배출 전 현금을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물론 잔액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질 뿐 아니라 청소업체 회계 투명성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별도로 시는 종량제봉투 대금에 대한 가상계좌 수납시스템을 도입했다. 

1,000여개의 종량제봉투 판매소에서 주문 시 기존 시 지정 계좌로 입금하던 방식에서 각 판매소마다 부여된 가상계좌에 입금하도록 해 계좌 오류 입금 예방과 봉투 판매대금 관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향상시켰다.

신종기 청소행정과장은 “청소행정 분야 회계 투명성과 시민 편의를 위해 대형폐기물 수수료 신용카드 결제와 종량제봉투 대금 가상계좌 수납시스템을 도입했고 앞으로도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새로운 시책을 적극 도입할 것”이라며 “쓰레기 발생량 감축과 재활용품 분리수거에 주민의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