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지원대상 범위 확대 시행

작성일
2021-06-29 15:28:21
담당부서 :
공동주택과
작성자 :
주소라
조회수 :
723
전화번호 :
055-330-3628
  김해시는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의 지원대상의 범위를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김해시의회 1차 정례회에서 정준호 의원이 발의한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통과됨에 따라 시행되는 지원대상의 범위는, 신혼부부의 출산율 제고를 위하여 2자녀 이상인 신혼부부 가구의 경우 지원기간을 5년에서 7년으로 늘리고 전세금이 폭등함에 따라 불안정한 주택 전세가격으로 주거비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현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기존의 대출금액 상한액(1억5천만 원)을 삭제하여 지원대상자를 확대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종전에는 부부 모두 김해시에 동일주소로 등재된 결혼 5년 이내의 기준중위소득 180% 이하 무주택 신혼부부 가구에게 전세자금 대출(최초 대출금액 1억5천만 원 이하) 잔액의 1.5% 내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하였다.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신혼부부의 주거부담 완화, 결혼 장려, 출산율 제고, 김해시 인구증가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작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4월에, 무주택 신혼부부 438가구에 총 4억 원의 전세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했다. 

  김해시 공동주택과장은 “김해시는 앞으로도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완화를 위해 무주택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계속해서 시행할 계획이며, 지원대상자 확대와 더불어 사업의 예산 증액으로 내년에는 보다 더 많은 무주택 신혼부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