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작성일
2022-04-22 11:34:52
담당부서 :
건강증진과
작성자 :
이지현
조회수 :
380
전화번호 :
055-330-2619

-

-



“어르신, 인공지능 건강관리 함께 하실래요” 
김해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 모집



 김해시보건소는 스마트기기 활용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의 새로운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어르신에게 스마트기기(손목시계형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혈당·체중계, AI 스피커)를 제공해 보건소 전문 인력이 비대면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하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 대상자는 건강관리행태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소득수준은 관계없이 자발적인 참여를 희망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소지자라면 참여 신청 가능해 독거어르신, 혈압·혈당·BMI조절 또는 식생활·신체활동·투약관리 등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단,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결과 1~5등급자는 제외한다.

 이번 2022년 1차 사업은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간 진행되며 지속 참여도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25일부터 29일까지이며 김해시보건소 방문건강팀(☎055-330-4550, 2618, 2619)으로 문의, 신청 가능하다.


 사업 참여 김모 어르신(72세, 여)은 “인공지능 스피커와 대화도 하고 다양한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여 직접 건강을 관리하니 젊어진 기분이며 삶에 활력이 돈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시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관리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건강관리 패러다임이 마련되었으며 특히 김해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조성에도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