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화연구지역협의회 정기총회

촬영일
2020-10

한국노화연구지역협의회 정기총회0

한국노화연구지역협의회 정기총회0

김해시는 지난 30일 오후 3시 김해시청에서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김해시와 전북 순창군, 강원 정선군, 제주 서귀포시 등 12개 지자체·기관이 참여하는 한국노화연구지역협의회 첫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 정기총회에는 허성곤 김해시장, 전북 순창군 전해성 부군수, 강원 정선군 최승준 군수, 제주 서귀포시 양영일 자치행정국장, 김정호 국회의원 등 협약기관 및 내빈 30여명이 참석해 한국노화연구지역협의회의 첫 걸음을 격려했다.

지난 6월 김해시와 순창군의 MOU 체결 이후 정선군, 서귀포시가 동참해 행정협의회를 구성, 규약을 채택하고 임원을 구성하는 등 직면해 있는 고령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공동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협력해 노화연구를 토대로 지역특성에 맞는 항노화산업을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자고 뜻을 모았다.

정회원은 김해시, 순창군, 정선군, 서귀포시 4개 시·군이며 준회원은 공공기관, 출자·출연기관, 대학, 연구소 등으로 한양대고령사회연구원, 서울대노화고령사회연구소, 경남대저출생고령사회연구소, 경남·전북·강원·제주테크노파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등 8개 기관이다. 회장도시는 김해시, 부회장도시는 순창군과 정선군, 감시도시로는 서귀포시가 각각 맡기로 했다.

또 전문가들로 구성된 연구위원회를 두어 노화연구 전문성을 강화하도록 했고 협의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회원도시 실무담당과장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향후 추진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등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6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