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야왕도김해스포츠클럽 출범

촬영일
2020-11

가야왕도김해스포츠클럽 출범0

가야왕도김해스포츠클럽 출범0

김해시는 공공체육시설이 특정 클럽이나 동호회의 전유물이 되지 않고 일반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가야왕도김해스포츠클럽’을 출범했다.

가야왕도김해스포츠클럽(이하 ’클럽‘)은 공공체육시설인 김해체육관, 삼계야구장, 해동이국민체육센터 2층 전체에 대하여 김해도시개발공사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해 지난 1일자로 3개 시설을 관리이관 받아 본격 운영한다.

클럽은 행사 대관 외 일반시민들에게 개방하지 않았던 김해체육관에서 배드민턴과 탁구를 즐길 수 있고, 사회인 리그 위주로 운영하던 삼계야구장에서 유소년 야구와 여성 소프트볼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다양한 계층의 회원들이 생활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게 기획했다.

또 해동이국민체육센터에서는 헬스 및 개인PT,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종목의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우수한 지도자에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한다.

공공스포츠클럽은 일반인들의 생활체육시설 이용에 제약이 많았고, 저출산으로 학교운동부는 점점 기반을 잃어 유능한 체육인재들이 상급학교 진학을 위해 타지로 전학하는 등 체육계 전반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대한체육회에서 역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에 김해시도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로부터 5년간 9억원의 기금을 지원받는 공공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되었다.

이후 공공스포츠클럽을 운영할 별도의 비영리사단법인인 가야왕도김해스포츠클럽이 설립되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6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