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첫 주민자치회 출범

촬영일
2021-05

김해시 첫 주민자치회 출범 0

김해시 첫 주민자치회 출범 0

김해시는 25일 활천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김해시 첫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돼 현장에 허성곤 김해시장, 김해시의회 김한호 부의장 등 20명이 참석하고 온라인 화상회의에는 19개 전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등 시민 200여명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는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 추첨, 위촉장 수여, 위원 선언문 낭독, 주민자치회 현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공개 추첨은 신청자 성명이 들어 있는 봉투를 상자 안에서 무작위로 꺼내 위원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날 활천동 주민자치회 위원 50명이 선정됐다.

활천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직접 마을단위의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총회를 개최하는 등 실질적 주민 대표기구로서 지역 현안과 의제를 스스로 결정하고 실행하게 된다.

시는 이번 활천동 주민자치회 출범을 시작으로 읍면동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에 비해 주민자치 개념이 확장된 주민자치회 전환을 촉진해 나갈 방침이다. 하반기 3~4곳에 이어 내년부터는 전 읍면동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허성곤 시장은 “주민자치회 전환에 앞장서 주신 활천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님들과 주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활천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으로 보다 더 살기 좋은 동네로 나아가는데 기여하고 전국적으로도 내로라하는 모범적인 주민자치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6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