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홈페이지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있습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보건] 자가격리 구호물품

작성일
2021-02-04 13:27:43
작성자
임○○
처리부서:
안전도시과
진행상태:
답변완료 [보건]
조회수 :
906
지역 :
북부동
남편이 출퇴근시 이용한 차량 기사님의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남편이 자가격리 조치되고, 혹여나 전염원이 될까봐 저도 함께 자가격리를 하였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국민으로써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 생각하고 큰 불만없이 저도 스스로 자가격리를 시작했지요. 
첫날 자가격리 구호물품은 담당자가 정해지면 전달될 거라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희는 집에 있는 재료로 최대한 아껴 먹고 생활했습니다. 처음엔 그저 많이 바쁘겠거니 했습니다. 그러나 구호물품은 일주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었습니다.
자가격리 기간이 끝나기 이틀전 아침에 격리 구호 물품을 받으시겠냐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저희는 당연히 신청을 했습니다. 그러나 정오가 지나도 소식이 없더니 저녁에 진짜 필요하시냐고 다시 연락이 오더군요. 이때는 화도 나고 오기도 생겨 받아야 겠다고 했습니다. 
늦어서 미안하다는 말도 없이 불편해도 자가격리를 성실히 실행하는 국민을 우롱하는 것도 아니고... 제가 구걸하는 것도 아닌데 공무원의 태도는 그렇게 느껴지더군요.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만일 저희가 식재료를 구하기 위해 할수없이 외출을 했다면 그건 온전히 저희 책임인 건가요? 아니면 자가격리 이틀전까지 아무 소식도 없는 공무원 책임인 건가요? 법적 책임이 아닌 도의적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 건가요? 그리고 빨간봉투(의료폐기물 봉투)에 대한 안내도 일체 없더군요. 봉투의 정체를 모르는 사람은 이걸 어찌 처리하나요? 의료폐기물을 그냥 불출하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담당 공무원이 모르시는 건가요?
그리고 타지역에선 격리 하루전에 보건소 직원이 연락하여 언제쯤 몇시에 해지 하며 
상세하게 알려 준다던데 김해보건소는 전혀 말도 없고 ...
할수없이 검사위해 보건소로 가는데 격리지 이탈 하였다며 문자 뜨고
도대체 이해 할수없는 행동들에 화가 치밀고 이게 공무원들이 하는 갑질인가요.......
코로나의 장기화로 모두 지치고 힘든건 잘 알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시는 공무원도 많이 있다는 것도 알고 응원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의 자가격리 시행도 당연하다 여겼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제가 겪은 공무원은 저의 이런 생각과 마음을 다 사라지게 하시더군요. 
앞으로는 저희같은 사례가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 씁니다. 시정해 주셨으면 합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1-02-10 17:06:45
안녕하십니까? 
우리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자가격리자 구호물품 지급 지연”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지난 1월 27일 임종민님이 격리대상임을 인지하고 전담공무원을 지정하는 과정에서 착오로 인해 구호물품의 전달이 지연되어 불편을 드린 점 송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의료폐기물 봉투에 대한 안내는 전달된 보건소키트 내 ‘자가격리대상자 생활수칙 안내’란 책자 내에 설명이 되어있으며 향후 설명이 병행되도록 하겠습니다.
격리해제 전 안내에 대해선 담당공무원들을 재교육하여 격리자분들에게 해제일 이 안내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귀하께서 적극적으로 자가격리에 동참하여 주신점에 대해 감사드리며 아울러 자가격리기간 겪은 불편함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시 안전도시과 안전정책팀(☎330- 4997)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깨끗한 시정, 하나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법무담당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