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작성일
2022-11-14 16:40:15
담당부서 :
여성가족과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61
전화번호 :
-

학부모감시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학부모감시단 역량강화교육 실시

(서울일보/강종복·이재훈 기자) 김해시는 11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김해시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감시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디딤장애인성인권지원센터 서가언 사무국장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성차별 및 성역할 인식 개선 ▲젠더갈등 및 젠더폭력 예방 ▲성인지 관점으로 정책 알기 등 “양성평등 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성별에 따라 다른 특성을 보이는 청소년들에 대한 접근 및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2005년 1월 28일 시민 건의사항으로 결성된 김해시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은 현재 39명의 단원이 소속된 가운데 월 2회 이상 학교주변 및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를 중심으로 청소년유해업소 지도·단속 및 위기청소년 발견 시 보호·연계 조치하는 등 지역사회 내 건전한 청소년환경 구축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11월은 수능 전·후시기에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일탈 예방을 위해 김해중부경찰서와 연계하여 특별 지도·점검활동을 수행하는 등 청소년보호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항상 우리 시의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 오신 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역량강화를 통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서울일보(http://www.seoulilbo.com)

페이지담당 :
아동청소년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번호 :
055-325-2000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