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진영·본산준공업지 악취관리지역 지정 추진

작성일
2021-06-10 14:49:20
담당부서 :
기후대기과
작성자 :
이민해
조회수 :
414
전화번호 :
055-330-3364
김해시, 진영·본산준공업지 악취관리지역 지정 추진
지정계획 공고·의견수렴 거쳐 8월 확정 고시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진영·본산리 준공업지역의 악취관리지역 지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7일자로 지정 계획(안)을 공고한데 이어 오는 22일까지 해당지역 내 기업체 등 이해관계인 의견 수렴을 거쳐 8월경 확정 고시할 계획이다.

진영·본산리 준공업지역은 100만여㎡에 화학제품제조, 폐기물 등의 악취 유발업종이 밀집해 인근 주거지역 주민들로부터 악취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시는 악취 발생 원인 규명을 위해 지난해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악취실태조사를 실시해 진영·본산리 준공업지역 내 악취배출사업장의 악취가 주거지역에 영향을 미치며 실질적인 악취 관리를 위해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이 필요하다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악취관리지역 지정을 추진한다. 

악취관리지역 지정이 확정되면 진영리, 본산리 준공업지역 내 악취배출시설 설치 사업장은 지정고시일로부터 6개월 이내 악취배출시설 설치 신고를 해야 하며 1년 이내 방지시설을 설치해야 한다.

또 악취관리지역 내 악취배출사업장은 올해 5월 21일자로 시행된 ‘김해시 악취의 엄격한 배출허용기준 및 악취방지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복합악취의 엄격한 배출허용기준을 적용받는 등 관리 기준이 강화된다. 

그동안 시는 진영읍 지역의 악취 민원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야간 악취민원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악취배출사업장 중점점검, 환경기술 지원, 대기배출업소 방지시설 설치 지원 등 악취 피해 저감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는 악취 발생 지역인 본산리 준공업지역에 악취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 설치해 악취영향지역인 금병초등학교에 설치된 악취모니터링 시스템과 함께 실시간 악취 관리체계를 구축했다.

허성곤 시장은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해 악취 등 환경민원이 최우선으로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강화되는 관리 기준으로 인한 기업체의 부담 경감을 위해 설비 지원 등의 노력 또한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