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제1회 국제생태농업포럼 성황리에 막을 내리다.

작성일
2021-10-13 10:45:44
담당부서 :
농업정책과
작성자 :
정민우
조회수 :
231
전화번호 :
055-350-4024

-

-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봉하마을 깨어있는시민문화체험전시관에서 제1회 국제생태농업포럼 행사가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김해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국제생태농업네트워크가 주관하는 국제생태농업포럼은 ‘기후위기시대,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삶’을 주제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행사 첫날, ‘종자, 농민의 농민에 의한, 농민을 위한’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에 적응하는 토종종자와 생물다양성을 지키는 농업인들의 토론을 시작으로,

 둘째날, 개막식 행사에서는 허성곤 김해시장을 비롯한 많은 국내외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으며, 조쉬 티켈, 안드레 리우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생물다양성과 탄소중립’, 마지막날에는 ‘건강한 시민이 만드는 농업생태계’라는 주제의 전문가 토론이 진행되었다.

 부대행사로는 봉하생태영상제에서 3일간 ‘씨앗은 누구의 것인가?’, ‘대지에 입맞춤을’, ‘물의 기억’ 3편의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고 감독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친환경 농주 만들기 영상, 친환경 야채 키워보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고, 특히 친환경 온라인 마켓 ‘라이브커머스’는 조회수 5만을 기록하며 친환경 생태농업과 농산물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국제적 협력을 통해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봉하뜰과 화포천을 중심으로 친환경 인프라를 구축하여 김해를 전국 생태농업의 요람으로 키워 나가겠다”며 생태농업 육성 의지를 적극적으로 표명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