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낙동강 딴섬생태공원 내 환경정화활동 추진’

작성일
2021-11-05 18:01:30
담당부서 :
하천과
작성자 :
이동현
조회수 :
375
전화번호 :
055-330-4825

-

-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2일 김해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낙동강 딴섬공원 일원에 하천정비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국가하천 환경정화활동에는 하천과 내 직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생림면 낙동강변의 딴섬생태공원(드론연습장) L=5km 구간에 불법으로 투기된 쓰레기 수거 활동을 전개하였다.  

관내 국가하천은 대동, 생림, 상동, 한림 일원의 낙동강, 서낙동강, 화포천이 있으며 총 연장 58km로 매년 3월~10월까지 하천관리원이 제초작업 및 쓰레기 수거, 소규모 시설정비 등 하천정비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중 하천단속원이 하천 내 쓰레기 투기, 불법경작행위 등 하천오염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단속을 시행하고 있다.

김해시 하천과장(박창근)은 “코로나 19로 일상에 지친 가운데 생림 오토캠핑장, 레일바이크, 와인동굴 등 힐링 명소를 찾아 김해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가하천 내 발생할 수 있는 민원에 사전대응하도록 하겠다.”며, “김해시민 여러분께서도 하천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쓰레기 투기 및 하천오염행위를 자제해 달라”고 부탁하였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