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시스템을 이용하여 자동 번역중입니다. 번역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It is under automatic translation using Google translation system. The result may not be accurate.


물어보세요 김해톡톡 Today Gimhae! 열기 Today Gimhae! 닫기
Today Gimhae!
# 현재 시각 2023년 01월 31일(화) 오전 12시 28분
# 인구

인구

553,040명

# 오늘의 날씨

맑음

날씨 및 미세먼지

맑음 습도 : 0% / 강수확률 0%

# 미세먼지

  • 미세먼지 66 ㎍/㎥ 보통
  • 초미세먼지 27 ㎍/㎥ 보통
  • 오존농도 0.015 ppm 좋음
TOP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발 벗고 나선다

작성일
2023-01-19 17:12:19
담당부서 :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펀드투자운영TF팀
작성자 :
김민서
조회수 :
173
전화번호 :
055-310-9274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발 벗고 나선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발 벗고 나선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김해시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활성화를 위해 「프랜차이즈 TF팀 발족식」을 지난 17일 김해창업카페(김해여객터미널 3층)에서 개최하였다.

김해시를 대표할 수 있는 먹거리의 부재를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활성화를 통해 해결하기 위해 TF팀 발족 논의가 시작되었다. 시민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장을 열고, 해결의 주체도 우리 지역 공동체가 되기 위한 기회의 문이 열린 것이다. 

프랜차이즈 TF팀은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전문가로 구성되었는데, 마이샵온샵 최대헌 대표(서울시 청년쿡 비즈니스센터 기획), 피에스피에프엔디 유영곤 부사장(경성주막, 크라운호프), 불막열삼 오몽석 대표(부울경 프랜차이즈협회 회장), 가나정보통신 정재광 대표(부울경 프랜차이즈협회 사무총장), 대한에프엔에스 김금배 대표(이경규의 돈치킨 부산경남지사장), ㈜거북이동네 박서인 대표(김해시 청년 브랜드), 오슬랑 임정형 대표(김해시 청년 브랜드) 등 총 7명이며, 커피 프랜차이즈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진흥원 입주기업 가야당 장윤정 대표도 배석했다.

TF팀에서 논의한 내용으로는 ▲프랜차이즈 창업 활성화를 위한 우수 사례 공유 ▲프랜차이즈 창업 교육 방안 ▲사업화 지원 방향 등이다. 

프랜차이즈 창업 활성화를 위한 우수 사례로는 먼저 부산시에서는 프랜차이즈 사업가를 전담으로 지원할 수 있는 소상공인지원팀, 공정거래지원팀을 별도로 설치하였으며, 매년 부울경 프랜차이즈 협회에 자금을 지원하여 소상공인부터 프랜차이즈 사업가의 성장을 돕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창업박람회 참가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전시회 참가까지 지원하고 있었으며 이를 통해 부산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말레이시아, 베트남 진출 성공 사례를 만들기도 했다. 

또한 수도권에서는 청년쿡 비즈니스센터, 골목창업학교, 키친인큐베이터 등 공간을 공격적으로 설치하여 매년 평균 운영비를 약 4억 원을 투자하여 운영하고 있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이론 및 실습 교육, 점포 체험이며 연간 30명 ~ 100명 정도의 외식 및 프랜차이즈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부울경 프랜차이즈 협회 오몽석 대표는 “청년 인재의 유출을 막을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프랜차이즈”라고 말하며“김해시의 프랜차이즈 창업 활성화를 위해 부울경 프랜차이즈 협회에서 최대한 지원사격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해시 토종 브랜드인 거북이동네 박서인 대표는 “프랜차이즈는 브랜딩이 중요한데,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프랜차이즈 창업 활성화의 또 다른 의미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지역에 있을 시 관련 인력 채용은 물론 세수도 지역에 귀속된다는 것이다. 김해시에서도 프랜차이즈 활성화를 위해 관련 예산 편성을 통해 단계적으로 전담 공간 설치, 관련 교육 및 멘토링, 상표출원·마케팅 등 사업화 지원 등이 필요한 상황이다.

한편 진흥원 박성호 원장은 “금번 TF팀 발족을 통해 김해를 대표할 수 있는 먹거리를 고안하는 것은 물론 지역 청년들에게 새로운 창업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으며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관련 사업을 빠른 시일내에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굿 콘텐츠서비스 Good Content Service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접근성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2022.07.19~2023.07.18(WA인증마크), 새 창으로 열립니다.
작성자 (연락처/저작권)
50924 경상남도 김해시 김해대로 2401(부원동) 김해시청 민원콜센터 : 1577-9400 (유료),055-330-311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