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올해 첫 장학사업 나서

작성일
2021-01-25 15:25:21
담당부서 :
인재육성지원과
작성자 :
고은정
조회수 :
418
전화번호 :
055-330-3474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 올해 첫 장학사업 나서
관내 고교 졸업 후 관내 대학 진학 시 지급 

김해시미래인재장학재단은 올해 첫 사업으로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관내 대학교(전문대 포함)에 진학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대학입학 장학금’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입학 장려금 성격의 이번 장학금은 1인당 50만원씩 지급되며 타 장학금과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약 600여명의 학생들이 지원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김해시는 2020년 5억원에 이어 2021년 10억원의 출연금을 장학재단에 지원하며 이 중 약 3억원 가량이 이번 장학금 사업에 사용된다. 

올 하반기에는 지역 중소기업과 연계한 ‘기업연계취업 장학금’을 추진한다. 김해지역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지역 대학을 졸업하고 관내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학생들에게 지급된다. 

미래인재장학재단은 2월 초 첫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은 올해 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허성곤 시장은 “지역에서 나고 자란 청년들의 외부 유출을 막고, 지방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역 대학에서 공부하고 지역 발전을 이끌어 나아가는 구조를 만들 수 있도록 김해시와 장학재단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