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자활사업으로 편의점 'CU새싹가게' 운영

작성일
2021-07-29 18:55:03
담당부서 :
생활안정과
작성자 :
신성경
조회수 :
409
전화번호 :
055-330-4553

-

-

 김해시는 사회공헌형 편의점 김해 1호인 ‘CU새싹가게(김해흥동점)’를 최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CU새싹가게는 ㈜BGF리테일이 편의점 CU의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가맹 시스템을 지역사회 자활근로사업에 활용한 것으로 김해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호상)와 업무협약을 맺고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고용과 창업의 선순환을 추구하는 공유가치창출 모델이다.

  김해 1호 CU새싹가게 김해흥동점은 2인 1조로 구성된 자활사업 참여자가 3교대 근무를 실시해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며 저소득층 주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동시에 경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관련 업체의 취·창업을 지원해 자립적인 생산활동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새싹가게의 영업 이익은 취약계층 고용지원금과 창업자금으로 사용되며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조합 또는 사업자 형태로 자활근로사업을 운영하는 자활기업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편의점 운영사업이 자활참여자가 다양한 일자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자활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가겠으며 080 안심콜 설치, 수시 소독방역과 환기를 실시해 안전하게 운영하고 있으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