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도요새가 머무는 지속가능한 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일
2023-05-09 15:17:35
담당부서 :
환경정책과
작성자 :
윤미영
조회수 :
524
전화번호 :
055-330-2444

사진

사진

김해시는 9일 생림면 도요마을회관에서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시우)와 도요마을(이장 권대도) 간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주민역량강화 교육,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컨설팅, 지속가능한 농촌마을 만들기를 위한 사업을 지원하고 도요마을은 김해시지속가능발전 정책 홍보와 사업 추진, 마을 만들기 사업에 따른 시설물 유지 관리, 탄소중립과 친환경 마을 조성에 적극 동참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지속가능한 마을 만들기 사업은 인구가 점진적으로 줄어드는 소규모 농촌마을을 주민 주도적 참여로 활력을 불어 넣고 협의회와 마을 주민이 협력해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현하는 시책 사업이다. 

협의회는 지난 4월 사업 대상 마을을 공개 모집하고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 사업지로 도요 마을을 선정했다.

낙동강변에 위치한 생림면 도요마을의 도요(都要)라는 이름은 도요새가 많이 찾아와 강가에 살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며, 4월말 32세대 40명 주민이 거주하고 있고 지역자원으로는 김해슬로시티 문화창작소, 도요생태공원, 수미감자 등이 있다.

멸종위기종인 도요새가 머무는 청정하고 지속가능한 마을 조성을 위해 협의회와 마을 주민들은 매월 정기적인 간담회를 열어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매 사업을 의견수렴과 협업을 통해 추진한다. 

권대도 도요마을 이장은 “마을 사업으로 인해 주민이 하나로 뭉쳐 화합하고 농가소득 창출로까지 이어져 도요새도, 사람도 머물고 싶은 신바람 나는 마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시우 협의회 상임회장은 “도요마을은 천혜의 수려한 자연환경이 마을의 가장 큰 자산이다”며 “지역자원을 충분히 활용해 주민 주도형 지속가능한 마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