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보게시판

제보하실 내용이나 미담 · 건의사항 등 김해시보와 관련된
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독자 투고는 메일로 보내주세요. gimhaesibo@korea.kr

※ 공직자 메일은 보안 문제로 수신확인이 되지 않으나
보내주시는 독자투고는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국공립원메이저자이어린이집 "지속가능 환경캠페인" 시행

작성일
2022-06-04 13:22:28
작성자 :
장○○
조회수 :
259

원메이저자이어린이집 원아 및 학부모, 교직원들의 플로깅 단체사진

원메이저자이어린이집 원아 및 학부모, 교직원들의 플로깅 단체사진

김해 국공립원메이저자이어린이집, 환경의 날 맞아 ‘지속가능 환경캠페인’ 진행
 
김해 국공립원메이저자이어린이집에서 오는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지구를 살리고 지키는 환경교육 ‘환경캠페인’을 시행한다.
 
6월 2~3일 이틀간 아이들과 함께 환경에 대해 이야기한 후, 6월 3일 금요일 원아 및 학부모, 교직원들이 어린이집 주변 및 주변 지역(산책로 및 공원)을 돌며 플로깅(plogging)을 하였다.
 
또한, 환경정화활동 외에 환경살리기 홍보를 도모하고자 미이용 아동 및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작은 이벤트를 마련하였다. 재생가능천을 활용한 ‘지구살리기 참여판’을 영유아들과 제작하여 환경에 관한 약속이나 실천 후기를 작성한 후, 어린이집 아동은 ‘어린이집 카페’, 미이용아동 및 지역주민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원메이저자이어린이집’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친환경 대나무 칫솔’을 제공한다고 한다.
 
국공립원메이저자이 어린이집 임선이 원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으로 영유아 및 학부모, 지역사회 주민 모두 환경에 대해 한번 더 되돌아보며 우리의 생활 습관의 변화로 인해 우리 아이들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 지속가능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났으면 좋겠다. 본 원에서는 2050 탄소중립 및 환경교육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하는 행보를 함께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