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김해선면예술대전 축사(2022.9.20.)

작성일
2022-09-22 15:36:27
담당부서 :
공보관
작성자 :
구예지
조회수 :
11
전화번호 :
055-330-3067
축      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풍성한 결실의 계절 가을에『제5회 김해선면예술대전』을 개최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행사를 준비하느라 애쓰신 김해선면작가협회 박정식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이번 공모전에 혼신의 열정을 담은 작품으로 입상의 영예를 안은 수상자 여러분과 우수한 작품으로 예술대전을 빛내주신 작가 여러분께도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면예술은 한해 더위가 시작되는 단오에 부채를 선물하던 우리 고유의 풍습에서 비롯된 것으로 선물하는 부채에 품격 있는 글과 단아한 그림을 그려 넣은 것이 지금의 예술작품으로 발전되어 온 것이라 알고 있습니다. 
 
매년 역량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선면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리는데 이바지해온 김해선면예술대전은 올해도 고전과 현대를 잇는 다양한 작품들로 우리 곁을 찾아왔습니다. 격조 높은 전통예술에 목마른 시민들께 더 없는 가을선물이 될 것입니다.   

모쪼록, 김해선면예술대전이 해를 더해가며 소중한 전통 문화예술의 가치를 되살리고 우리시가 선면서화의 본고장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이바지하기를 소망하겠습니다.  

우리시도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일상에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김해’,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이번 행사를 위해 수고하신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시정홍보팀
전화번호 :
055-330-30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