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오페라 <허왕후> 김해 공연 개최 인사말씀(2022.9.24.)

작성일
2022-09-27 17:39:15
담당부서 :
공보관
작성자 :
구예지
조회수 :
203
전화번호 :
055-330-3067
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김해시장 홍태용입니다.

부쩍 선선해진 날씨가 가을의 문턱에 접어들었음을 알려주는 좋은 계절에 김해시와 (재)김해문화재단이 함께 제작한 창작오페라 <허왕후> 공연으로 시민여러분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 탓에 문화·예술계가 상당히 위축된 상황에서도 오페라 공연을 준비하느라 애쓰신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금관가야 초대 김수로왕과 아유타국 공주이자 왕후가 된 허황옥의 사랑과 삶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오페라 <허왕후>는 지난해 4월 초연을 시작으로 9월 대구국제오페라축제, 10월 서울오페라페스티벌 초청 공연을 하며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 올해 5월에는 제13회 대한민국오페라페스티벌 초청작으로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성황리에 공연되어 “가야역사와 신화를 담은 오페라계의 새로운 바람” 이라는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이번 공연은 김해문화의 전당이 17년만에 공연장 리모델링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재개관 첫 작품이라는 의미도 있어 더욱 뜻깊은 공연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창작오페라 <허왕후>가 가야문화권 최초로 선정된 법정 문화도시 김해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고 나아가 2천년 가야역사가 서려 있는 우리시 정체성 확립에 크게 기여하기를 희망합니다.

가을의 길목, 시민여러분께 창작오페라 <허왕후>의 멋진 무대와 음악 그리고 오페라가 제공하는 많은 감동과 이야기의 향연 속으로 흠뻑 빠져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페이지담당 :
공보관 시정홍보팀
전화번호 :
055-330-30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