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농업축산] 능동저수지 누리길 및 체육공원 조성건

작성일
2022-09-30 12:36:18
작성자
강○○
진행상태:
답변완료 [농업축산]
조회수 :
148
지역 :
장유1동
연일 행정업무처리에 노고가 많은시네요  김해시장님.... 능동누리길 조성관련 요청드립니다.장유2동에는 문화시설이 다른동에 비해 부족하네요 그나마 내년  입주하는 대단지 아파트 뒤쪽에 능동 저수지에 누리길이 조성되어 관심있게 봤는데.. .상수용 및 주변지주문제로  반쪽만 공사가 진행되어 있네요  올라가는길은 정비가 안되어 있어 어린이나 노약자들은 올라가지 못하네요 명색히 누리길 ,공원으로 이름은 붙혀지지만 현실적으로 공원도 누리길도 아닌 어중간한 상태이네요 앞전 시장님 및 국회의원분들이 해마다 공약에 들어가 있는 능동저수지 누리길은 어디 있나요 한번 둘러보시면 어떻게 가는건지 올라가는 곳은 어디인지 길은 중간에 끊기고. 이것도 저것도 아니네요 그냥 보여주기씩 반쪽행정 같네요 이럴꺼면 아까운 김해시 예산을 왜 허비하는건지 모르겠네요 해줄라면 제대로 해주던지 반만 만들어줬으니 아쉬운데로 써라 누가 이곳을 이용하겠네요 올라가는길도 힘들고 올라가도 반만 되어있고 안전상에 문제도 있고...24년 전국체전이 김해에서 열리고.. 관광도시로 홍보하면서  동에 있는 누리길 하나 제대도 정비하지 못하는 실태가 아쉽네요..시장님이 김해시민들에게 귀를 기울이시고 바로 잡을꺼는 바로 잡아 주셨으면 하네요  어딜가도 반만 해주는 공사는 없습니다. 장유전체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고 휴식처가 될수 있는 저수지공원으로 멋지게 조성 부탁드립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2-10-13 17:47:47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능동저수지 누리길 조성”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답변에 앞서, 능동저수지 일원 누리길 조성 사업은 능동저수지의 공동 상수원 이용 상태, 수질오염으로 인한 여건 변화, 개발제한구역 개발에 관한 법적 검토, 국공유지와 사유지 토지 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년차별 사업으로 누리길 조성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사항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금년 추진한 1차분 사업에 대하여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능동저수지 일원 공원화 사업 1차분 사업내용은 사유지중 토지 사용 동의가 가능한 구역에 한하여 산책로 정비 및 쉼터를 조성한 사항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는 능동저수지 물을 무계지역 2개 마을에서 현재 공동상수원으로 사용하고 있어 수질 오염 예방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저수지 근접부에는 시설을 할 수 없는 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시에서는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법적사항 및 행정절차를 준수하여 단계적 개발을 통해 능동저수지 누리길 조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다시 한번 알려드리며, 개발제한구역에 대한 법적사항 및 행정절차 이행, 개인 사유지의 토지이용 동의․부지매입 등으로 인해 능동저수지 일원의 누리길 조성이 다소 장기화 될 수 있는 점은 지역 주민분들과의 소통을 통해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공원녹지과 공원팀(☎350-631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