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환경위생] 시청 당직공무원 욕설

작성일
2022-09-30 14:51:25
작성자
김○○
진행상태:
답변완료 [환경위생]
조회수 :
598
지역 :
주촌면
  • 순찰요청.zip(1.1 MB)
  • 욕설.zip(644.4 KB)
안녕하십니까?
김해센텀두산위브더제니스 입주자 대표입니다. 어제 당 아파트 입주민 한분께서 축사 악취와 관련하여 당직자에게 연락하여 순찰 요청을 드렸는데 되려 돌아오는것은 욕설이였습니다. 녹취 내용을 듣고 제 귀를 의심했는데 두번 세번 들이니 어이가 없네요. 거기다 술을 드셨는지 혀도 꼬여있고, 이런 상황인데 김해시청은 도대체 뭐하고 있는지 참으로 개탄스럽습니다. 시청이 뒷짐지고 있으니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도 벌어지는것 아닙니까? 녹취내용을 들어보시고 이런 상황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시장님의 고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앵무새같은 항상 같은 답변은 정중하게 사절합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2-10-11 17:44:52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기간제 근로자 욕설, 불친절한 응대 및 축사 악취”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기간제 근로자의 민원 응대 과정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주촌지역 악취 발생에 대한 신속대응을 위하여 우리 시는 3월부터 10월까지 기간제 근로자를 채용하여 순찰 및 감시업무에 투입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발생시킨 기간제 근로자에게 민원접수일 바로 근무배제 조치를 취하였으며, 사실관계에 대한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음주상태는 아닌 것으로 확인되었지만 민원응대 과정에서의 잘못이 인정되어, 근로계약 종료를 위한 절차가 진행 중에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기간제 근로자 및 모든 민원응대 직원들에 대한 직무교육 및 친절교육을 강화하여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토록 하겠으며, 민원응대 근로자에 대한 보호조치에도 소홀함이 없는지 점검하여 친절하고 신속하게 민원응대가 이루어 질 수 있게 조치하겠습니다.

축사 악취와 관련하여서 현재 우리 시는 악취관리지역 내 사업장 5개소에 대해 행정처분(개선명령, 사용중지명령) 조치한 상태이며, 최근 지속되는 악취 민원에 따라 선지리·원지리 축사 3개소에 대해 악취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 확인코자 악취 포집하였으며, 이 중 축사 1개소는 2차 초과됨에 따라 조업정지명령 등 강력한 행정처분 예정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가축 사육·분뇨 처리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축사 악취는 가축을 사육하고 있는 한 원천적 차단이 어려우며, 악취배출허용기준(10배)을 초과하지 않을 경우 법적 처분 또한 어려운 실정이며, 축사 악취의 발생 요인은 다양하게 산재되어 있어, 원인 파악 후 대응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우리 시는 악취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여 저감 방안 수립, 악취 사전 차단을 위하여 가축분뇨 악취원인분석 용역 및 악취통합관제센터 구축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더불어 축산과에서도 악취 개선 사업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위와 같은 사업 외에도 공무원 야간 불시 점검을 강화하여 보다 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기간제 근로자의 불친절한 응대와 주촌 축사 악취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하며, 깊이 사과드립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수질환경과 수질보전팀(☎330-2790)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