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시민복지] 우리 아이들에게 햇빛을 받을수 있는 권리 찾아주세요!!!

작성일
2022-12-05 17:50:06
작성자
이○○
진행상태:
답변완료 [시민복지]
조회수 :
303
지역 :
장유1동
  • 주변현황.PNG(170.1 KB)

월산마을부영6단지아파트 내 공사현장(붉은팬)과 바로 옆 나무향기어린이집

월산마을부영6단지아파트 내 공사현장(붉은팬)과 바로 옆 나무향기어린이집

시장님 안녕하십니까? 추운 날씨에 건강 유념하시기바랍니다.
이렇게 글로써 시장님을 뵙게된 이유는 김해시 월산로 120 월산마을 부영6단지 아파트내의 부지(첨부자료 참조)에 김해시 청소년문화센터가 지어진다합니다.
너무나 좋은 시설과 환경이 지어짐에 동참하며 공감도 하는바입니다.
다만 그 공사현장이 바로 어린이집 옆이어서 문제입니다.
어린아이들이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아이 등원길에 무슨 일인가 봤더니 공사차량과 굴삭기가 해당 부지에 들어와 작업을 하는 소리더군요. 그것도 아무런 통보없이 진행된거라 어린이집이나 학부모인 저로써는 이해가가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저소음으로 공사를 진행한다지만 청소년을 위한 공간이 그보다 더 보호를 받아야마땅한 유아,아동들을 위협하는 이번 공사는 말이 되지않습니다.
어린이집에서도 몇차례 담당분들과 협의를 한것같지만 이렇게 해서 문제해결은 되지않습니다. 
2년가까이 되는 공사중에 발생하는 소음과 먼지, 그리고 빛이 없는 공간...
시장님 우리 어린아이들은 햇빛도 받아야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시청 관련부서에서도 어린이집을 방문하지않습니까
시장님 바라옵건데 제발 우리 아이들이 햇빛을 ,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2-12-16 16:22:34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어린이집과 학부모들께 청소년문화복지센터 건립에 대한 사전 안내가 부족했던 점 사과드립니다. 

현재 어린이집과 협의 진행 중으로 공사는 일시 중단 된 상태이며, 향후 어린이집과 협의 결과에 대해 학부모님들과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청소년문화복지센터는 장유 지역에 청소년문화시설 인프라가 부족하여 청소년 활동 공간 설치에 대한 계속 된 주민들의 요구로 학교 및 아파트가 인접하여 청소년 접근성이 좋고 이용률이 높으며, 법정 설치율이 낮은 지역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시유지인 부곡동 802-8번지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2018년부터 건립 계획하였으나, 예산 확보 어려움 및 행정 절차 진행으로 2021년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행되었으며, 건립 공사는 당초 계획대로 2022. 12. 공사 착공하게 되면 2024. 2. 공사 준공 예정으로 공사 기간은 15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규모는 지상 3층 건물로 1층에는 사무실, 스터디카페, 휴게실, 상담실, 2층은 체육활동장, 밴드실, 댄스실, 노래연습실, 미디어실, 이벤트룸, 3층은 다목적실(공연장), 요리 및 쿠킹 체험실, 강의실, 동아리실이 설치될 예정이며, 특히 1층은 청소년 및 주민들 누구나 오며 가며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합니다. 

주요 사업은 주말 및 방학, 방과 후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체험, 만들기, 예체능 등), 청소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청소년 자치기구, 가족 활동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 할 예정이며, 청소년 및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추진 할 예정입니다.  
청소년 및 주민들의 문화활동 욕구 충족 및 복지 증진, 지역 간 균형 있는 청소년 활동 공간 마련을 위한 청소년과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청소년문화복지센터가 부곡동 802-8번지에 건립 될 수 있도록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공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소음 발생을 최소화하여 진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여성가족과 청소년팀(☎330-265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