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평생교육] 김해시청축구단 선수단을 매년 창단하듯 바뀌는 악습을 멈춰주세요

작성일
2022-12-06 11:26:50
작성자
박○○
진행상태:
답변완료 [평생교육]
조회수 :
607
지역 :
내외동
2022년 어려운 시작에도 최선을 다해준 선수단과 코칭 스태프 및 김해시청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시즌이 끝나고 선수단이 대거 바뀐다는 소식을 듣고 글을 남깁니다. 이에 선수단 전체가 물갈이 하듯 바뀌는 이유에 대해 묻고 싶습니다. 둘째, 활약한 선수들이 팀에 머물고 싶지만 방출되는 사유가 되고 있다는 선수단 측 주장에 대한 확인입니다. 선수 지인으로 자신을 소개한 아래 글과 과거 정황들을 보면 미심쩍은 일이 많습니다. 시청은 관리 주체로써 어떠했는지 묻고 싶습니다. 

과거 내셔널리그와 K3 특성상 선수 이동이 잦다는 것은 오래된 팬으로써 얼마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런 모습이 예산이 적은 구단에서 일어나는 것이라 김해시청축구단 예산을 보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활약한 선수가 잔류를 희망해도 방출 된다는 소식을 들으면 참담한 기분을 감출 수 없습니다. 김해시청축구단이 지역에 잘 정착해 스포츠 불모지라는 오명을 벗어나며 더불어 지역내 인재 발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희망이 꺾이는 기분입니다.

김해시 예산에 의존되어 있는 구조를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선수는 축구단과 시민에게 소중한 자산입니다. 김해시청축구단에서 머물렀던 선수들이 시즌이 끝난 후에도 계속 선수 생활을 하고 싶고 떠났던 선수들이라도 돌아오고 싶은 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런 그들을 보며 경기를 관람하고 응원했던 어린 아이들은 선수들을 선망하게 되어 김해시를 대표하는 유명 선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희망을 꺾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에 합류하게 될 선수들에게 오고 싶은 팀이 되는 모습을 유지하는 것은 김해시라는 브랜드를 만드는데 소중합니다. 그런 그들에게 합당한 대우와 존중이 필요합니다. 

자연스럽지 않은 일들은 늘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느끼는 것입니다. 문제는 찾아서 고치면 됩니다. 김해시청에서는 왜 자연스럽지 않은지에 대한 확인과 책임에 대한 성의있는 답변을 요구드리며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2-12-15 13:15:57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시청축구단 선수 구성”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김해시청축구단에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김해시청축구단은 김해시직장운동경기로서 「김해시 직장운동경기부 운영 규정」에 따라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운동경기부 운영규정 제7조(지휘 감독) 규정에 선수의 발굴 및 육성에 관한 사항은 감독의 사무로서 매년 선수단 계약 종료시 선수 선발 및 발굴을 통해 선수단을 재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선수단 구성은 다년 계약선수 및 기존선수 재계약, 우수선수 영입을 통하여 선수단을 구성하며, 통상 선수들의 계약기간은 1년으로 시즌동안 훈련을 통한 평가, 경기성적, 사회공헌도 등을 평가하여 재계약 여부를 판단합니다. 우리 시는 매 시즌 더 좋은 경기력 및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선수단 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김해시청축구단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체육지원과 스포츠마케팅팀(☎330-2643)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