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노무현 대통령을 기념하고 민주주의 가치를 알립니다.

3차메뉴
4차메뉴

[보도자료] 깨어있는시민 문화체험전시관, 동네를 바꾸는 작은 행동 '바라던 바다' 참여자 모집

작성일
2023-02-28 14:56:57
담당부서 :
전시교육팀
작성자 :
조지훈
조회수 :
80
전화번호 :
-

포스터-동네를 바꾸는 작은 행동 '바라던 바다'

포스터-동네를 바꾸는 작은 행동 '바라던 바다'

깨어있는시민 문화체험전시관이 동네를 바꾸는 작은 행동 “바라던 바다”에 참여할 시민과 단체를 찾는다.

동네를 바꾸는 작은 행동 “바라던 바다”는 마을공동체, 시민 연구, 지역∙시민사회단체 분야에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프로젝트다.

프로젝트는 ▲마을동아리 활동, 마을 문제해결 등 마을공동체 활동을 상담하는 마을활동상담소 ‘품’ ▲시민이 직접, 나와 이웃 그리고 지역사회 문제를 살피고 해결 방안을 고민해보는 시민연구 촉진사업 ‘냇물’ ▲지역∙시민사회단체의 실천적인 활동을 촉진하는 시민실천 촉진사업 ‘강물’로 나누어 진행한다.

차성수 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전시관이 지역공동체를 가꾸는 일에 참여하려거나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의 벗이 되려고 진행한다.”라며 “각자가 할 수 있는 작은 행동으로 동네를 바꾸는, 변화의 물결을 일으킬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린다.”라고 말했다.

프로젝트는 김해, 창원, 양산, 밀양, 부산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시민과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전시관 누리집(www.gimhae.go.kr/bonghamemorial.web)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깨어있는시민 문화체험전시관은 김해 진영읍 봉하마을에 자리 잡고 있으며 지난해 9월 정식 개관했다. 노무현 대통령의 생애와 철학, 민주주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김해시가 건립하고 노무현재단이 수탁 운영한다.

※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 또는 취재를 원하시면 ☎055-344-1302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일 10:00~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