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백신접종 대시민 안내문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시민 안내문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그동안 시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방역 협조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잘아시다시피 김해시에서도 2.26(금)부터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시작됩니다.
고위험시설인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먼저 접종이 시작되며,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예방접종 사전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접종은 36개 요양병원과 12개 요양원 내 65세 미만 종사자와 환자 중 접종에 동의한 4,553명(대상자의 93%)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병원 자체접종, 보건소 방문접종을 통해 순차적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3월 중에는 코로나1차 대응요원인 119구급대, 선별진료소 근무자, 고위험 집단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노인복지의료시설)대상으로 하며 5월~6월 경에는 2곳의 접종센터와
집에서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인 병(의)원에서 일반시민들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할 것입니다.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접종 전 과정을 꼼꼼하게 살펴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해시민 여러분! 코로나19예방접종은 대상자별 접종일자가 정해져있습니다.
접종 일정을 놓치면 맨 후순위로 밀려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지정된 날짜에 꼭 접종을 받아 집단면역이 조기 형성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시에서는 설 연휴에 타 지역가족의 모임 등으로 가족간 확진자가 계속 발생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얼마나 노고가 많았습니까?
이제 조금만 참고 방역수칙을 준수해주신다면 코로나19위기상황을 벗어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정부발표에 따르면 방역수칙을 어길 경우에는 정부4차 재난지원금 지원을 받지못하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위기상황을 벗어나면 그동안 하고싶은 일들을 마음껏 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을 하더라도 마스크쓰기와 거리두기, 사적모임자제 등 방역수칙을 잘 지켜주시어 위대한 김해시민의식을 만들어 주실 것을 강력하게 호소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2.25. 김해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김해시장)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