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
인터넷접수 | 12 | 10 | 2명 |
대기자 | 5 | 3 | 2명 |
(2022‘ 3/4분기) 강의계획서
강 좌 명 |
초등 NIE |
강 사 명 |
강 승 희 |
||
강의대상 |
초등학생 3-6학년 |
요일/시간 |
토요일 (15:10-17:00) |
||
강의방법 |
이론( ), 실습( ), 이론+실습(√) |
||||
강의목표 |
통합논술 사고력을 배양할 수 있는 리터러시 NIE 활동 |
||||
준 비 물 |
종합일간지(김해시보,어린이신문 제외) 가위 풀 필기도구 스케치북 |
||||
교재 및 재료 |
각 차시 NIE 논술 활동지 2매 |
총비용 5,000원 |
|||
|
|||||
차시 |
활동목표 |
학습내용 |
|||
1차시 |
신문의 이해 |
시사 신문일기 |
신문의 구성과 지면의 특성 |
||
2차시 |
신문의 이해 |
시사 신문일기 |
기사의 종류 |
||
3차시 |
기사문 읽기 |
시사 신문일기 |
본문 속 표제와 부제 |
||
4차시 |
기사문 읽기 |
시사 신문일기 |
지구촌의 모습과 우리 |
||
5차시 |
육하원칙 |
시사 신문일기 |
사진과 사진기사 활동 |
||
6차시 |
원인과 결과 |
시사 신문일기 |
중심 낱말을 찾아라 |
||
7차시 |
사실과 의견 |
시사 신문일기 |
표제로 읽는 사회의 여러 모습 |
||
8차시 |
주장과 근거 |
시사 신문일기 |
기사 속 사회문제 |
||
9차시 |
창의적 표현 |
시사 신문일기 |
기사 속 정치.경제 |
||
10차시 |
창의적 표현 |
시사 신문일기 |
광고 속 우리 집 경제 |
||
11차시 |
창의적 표현 |
시사 신문일기 |
내가 추천하는 인물 |
||
12차시 |
능동적 읽기 |
시사 신문일기 |
택배왔어요~ |
||
기타사항 |
준비물 꼭 지참하세요 |
▶ 수업 과정은 상황에 따라 내용 또는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장유도서관 NIE(중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