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
인터넷접수 | 10 | 10 | 0명 |
대기자 | 5 | 5 | 0명 |
○ 기 간 : 2021.7.27.(화)~7.29.(목) 13:30~15:00
○ 장 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대상/인원 : 초등 1~3 프로그램 신청자 10명
○ 주최/주관 : 김해시/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내 용 : 생활 속 주제를 이야기하며 다양한 작품 만들기
프로그램명 |
언니야 만들기 하자 |
|||||
일시 |
2021. 07.27(화) |
장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
대상/인원 |
초 1~ 초 3 |
강 사 명 |
EOE 교육동아리 |
|||
목적 |
화산발생과정, 화산의 종류 알아보기 |
|||||
준비물 |
화산폭발실험키트, 종이컵, 티스푼, 물티슈 개별준비물 X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3:30 |
20‘ |
∙인사 및 안전교육 ∙수업내용 소개 |
|
||
전개 |
13:50 |
30분 |
∙화산의 발생과정, 여러 가지 화산 종류 설명 ∙PPT내용을 활용한 간단 퀴즈 |
|
||
심화(발전) |
14:20 |
30분 |
∙재미있는 화산폭발 실험을 통해 화산 분출과정에 대해 이해하기 |
|
||
정리 |
14:50 |
10분 |
∙실험과정 정리 및 느낀점 이야기 나누기 |
|
프로그램명 |
언니야 만들기 하자 |
|||||
일시 |
2021. 07.29(목) |
장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
대상/인원 |
초 1~ 초 3 |
강 사 명 |
EOE 교육동아리 |
|||
목적 |
구옥순 시인의 작품을 통한 ‘동시’ 이해하기 |
|||||
준비물 |
구순옥 시인 동시 네편 학습지, 색연필, 싸인펜, 필기구 개별준비물 X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3:30 |
20‘ |
∙인사 및 안전교육 ∙수업내용 소개 |
|
||
전개 |
13:50 |
30분 |
∙‘동시’의 개념 이해하기 - ‘시’와 ‘동시’의 차이점 알기, 유명한 작품 감상을 통한 ‘동시’ 이해하기 ∙‘패러디’의 개념 이해하기 - 여러 원작과 패러디 작품의 예시 비교를 통한 ‘패러디’ 이해하기 |
|
||
심화(발전) |
14:20 |
30분 |
∙‘동시’ 감상하기 - 구옥순 시인의 ‘하느님의 빨랫줄’, ‘쥐와 박쥐’, ‘배추에 소금 뿌리는 이유’, ‘연탄재’ 작품 감상하기 ∙‘나만의 ’동시‘ 만들기 택-1) 패러디시 작성? 어렵지 않아요! : ‘하느님의 빨랫줄’, ‘쥐와 박쥐’, ‘배추에 소금 뿌리는 이유’, ‘연탄재’ 중 하나의 작품을 선택하여 패러디시 작성 후 친구들과 공유하기
택-2) 내가 바로 동시 삽화가! : ‘배추에 소금 뿌리는 이유’, ‘연탄재’ 중 하나의 작품을 선택하여 내용에 맞는 삽화 그리기 활동 후 친구들과 공유하기 |
|
||
정리 |
14:50 |
10분 |
∙실험과정 정리 및 느낀점 이야기 나누기 |
|
청소년문화의집(장유) (장유) 언니야 만들기 하자 1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