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
인터넷접수 | 20 | 1 | 19명 |
대기자 | 5 | 0 | 5명 |
○ 스크래치 과정(초등)
수 업 명 |
스크래치 과정 |
교 재 |
교재 및 프린트 물 |
||
주 |
일 자 |
교 육 내 용 |
|||
1주 |
1일차 |
- 스크래치 알아보기 - 스크래치 설치 및 화면구성 및 내용 살펴보기 - 스프라이트 및 배경설정 |
|||
2일차 |
- 말풍선 설정 - 스프라이트 대화하기 - 동작과 모양바꾸기 키보드를 이용한 스프라이트 이동 |
||||
3일차 |
- 방송하기 - 감지(관찰)명령 알아보기 - 타이머 사용법 - 마우스와 스프라이트 따라다니기 |
||||
4일차 |
- 연산 활용하기 - 데이터 변수만들기 활용 - 난수 사용법 |
||||
5일차 |
- 변수 활용 펜 사용법 익히기 - 스템프 도장 찍기 - 그림판 만들기 |
||||
2주 |
6일차 |
- 피아노 건반 만들고 소리연결하기 - 변수를 활용한 피아노 및 타악기 연주하기 - 관찰의 묻고 대답하기 사용법 |
|||
7일차 |
- 난수, 변수 활용하여 게임만들기1 |
||||
8일차 |
- 관찰, 연산, 리스트를 활용하여 게임만들기2 |
||||
9일차 |
- 로봇제어1 |
||||
10일차 |
- 로봇제어2 |
강의계획서 참조
정보화교육 - 장유도서관 스크래치(초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