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
인터넷접수 | 10 | 7 | 3명 |
대기자 | 5 | 0 | 5명 |
○ 기 간 : 2021.8.4.(수) ~ 8.13.(금) 10:00~12:00 / 총 4회기
○ 장 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대상/인원 : 초등 4~6 프로그램 신청자 10명
○ 주최/주관 : 김해시/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내 용 : 우쿨렐레 구조의 이해 및 노래연주 실습
○ 기 타 : 우쿨렐레는 대여 가능하나 코로나19 예방차원에서 가급적 개인지참 요망
프로그램명 |
Sing with 우쿨렐레(1회) |
|||||
일시 |
2021. 08. 04(수)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 4~ 초 6 |
강 사 명 |
장정륜 |
|||
목적 |
우쿨렐레의 구조를 익히고, 개방현을 설명한다. |
|||||
운영방안 |
우쿨렐레로 반주하여 신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
준비물 |
우쿨렐레, 튜너, 보면대, 의자, 악보, 우쿨렐레 만들기(가위, 풀, 색연필)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0:00 ~ 10:10 |
10분 |
∙선생님과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다. ∙수업시간에 지켜야 할 것들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오늘 수업할 내용을 설명한다. |
|
||
전개 |
10:10 ~ 10:40 |
30분 |
∙나만의 우쿨렐레 만들어 본다. - 가위, 풀, 색연필 사용할 때에 주의할 점을 이야기 나눈다. ∙내가 만든 우쿨렐레와 실제 우쿨렐레 비교해 본다. |
|
||
심화(발전) |
11:00 ~ 11:30 |
30분 |
∙우쿨렐레 개방현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우쿨렐레 개방현을 활용하여 연주한다. -동요를 연주해 본다. -개인별 수준차를 고려하여 지도한다. |
프린트물 |
||
정리 |
11:30 ~ 11:40 |
10분 |
∙오늘 배운 내용 확인해 본다. -개방현, 우쿨렐레 구조 ∙다음시간에 배울 내용을 설명한다. |
|
프로그램명 |
Sing with 우쿨렐레(2회) |
|||||
일시 |
2021. 08. 06(금)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 4~ 초 6 |
강 사 명 |
장정륜 |
|||
목적 |
우쿨렐레 개방현을 익히고, 동요를 연주할 수 있다. |
|||||
운영방안 |
우쿨렐레로 반주하여 신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
준비물 |
우쿨렐레, 튜너, 보면대, 의자, 악보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0:00 ~ 10:10 |
10분 |
∙선생님과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다. ∙우쿨렐레를 조율한다. ∙지난 시간 수업 내용을 복습한다. |
|
||
전개 |
10:10 ~ 10:40 |
30분 |
∙ 고정박을 익힌다.(고고리듬) -리듬 →→♩♩♩♩연습을 한다. -개인별 수준차를 고려하여 지도한다. -고고리듬에 대해 이해하고, 연습한다. |
프린트물 |
||
심화(발전) |
11:00 ~ 11:30 |
30분 |
∙“서울구경”에 나오는 코드를 연습한다. -F, C, C7 코드를 익힌다. -고고리듬으로 연주한다. |
프린트물 |
||
정리 |
11:30 ~ 11:40 |
10분 |
∙오늘 배운 내용 확인해 본다. -고고리듬, F, C, C7 코드를 이야기 한다. ∙다음시간에 배울 내용을 설명한다. |
|
프로그램명 |
Sing with 우쿨렐레(3회) |
|||||
일시 |
2021. 08. 10(수)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 4~ 초 6 |
강 사 명 |
장정륜 |
|||
목적 |
우쿨렐레로 “나의 사랑 클레멘타인” 연주할 수 있다. |
|||||
운영방안 |
우쿨렐레로 반주하여 신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
준비물 |
우쿨렐레, 튜너, 보면대, 의자, 악보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0:00 ~ 10:10 |
10분 |
∙선생님과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다. ∙우쿨렐레를 조율한다. ∙지난 시간 수업 내용을 복습한다. |
|
||
전개 |
10:10 ~ 10:40 |
30분 |
∙오늘 배울 곡을 같이 노래 불러본다. -교사의 우쿨렐레 반주에 맞추어 노래한다.
∙“나의 사랑 클레멘타인”에 나오는 코드를 연습한다. -F, C7 코드를 익힌다. ∙왈츠리듬에 대해 이해하고, 연습한다. -→♩♩♩→♫♫♫ |
프린트물 |
||
심화(발전) |
11:00 ~ 11:30 |
30분 |
∙ “올챙이와 개구리”를 고고리듬으로 연습한다. -F, C, C7 코드를 익힌다.
∙ “여행을 떠나요”를 고고리듬으로 연습한다. -F, C, C7 코드를 익힌다. |
|
||
정리 |
11:30 ~ 11:40 |
10분 |
∙오늘 배운 내용 확인해 본다. -왈츠리듬, 고고리듬을 이야기 나눈다. ∙다음시간에 배울 내용을 설명한다. |
|
프로그램명 |
Sing with 우쿨렐레(4회) |
|||||
일시 |
2021. 08. 13(금) |
장소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
대상/인원 |
초 4~ 초 6 |
강 사 명 |
장정륜 |
|||
목적 |
우쿨렐레로 “서울구경” 연주할 수 있다. |
|||||
운영방안 |
우쿨렐레로 반주하여 신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다. |
|||||
준비물 |
우쿨렐레, 튜너, 보면대, 의자, 악보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0:00 ~ 10:10 |
10분 |
∙선생님과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다. ∙우쿨렐레를 조율한다. ∙지난 시간 수업 내용을 복습한다. |
|
||
전개 |
10:10 ~ 10:40 |
30분 |
∙오늘 배울 곡을 같이 노래 불러본다. -교사의 우쿨렐레 반주에 맞추어 노래한다.
∙“조개 껍질묶어”에 나오는 코드를 연습한다. -C, F, G7 코드를 익힌다.
∙액센트를 신경쓰며 고고리듬을 연습한다. -◦◎◦◎을 연습해 본다. |
프린트물 |
||
심화(발전) |
11:00 ~ 11:30 |
30분 |
∙“꼬부랑 할머니”를 고고리듬으로 연습한다.
∙ 칼립소 리듬을 익혀본다.. |
프린트물 |
||
정리 |
11:30 ~ 11:40 |
10분 |
∙친구들과 함께 연주 해 본다.
∙그동안 우쿨렐레를 배우며, 느꼈던 점을 친구들과 자유롭게 이야기한다. |
|
청소년문화의집 (김해) Sing with 우쿨렐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