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정원 | 접수 | 잔여 |
---|---|---|---|
인터넷접수 | 15 | 5 | 10명 |
대기자 | 5 | 0 | 5명 |
○ 기 간 : 2023.4.15.(토) ~4.29.(토) 매주 토요일 10:00~11:30/ 총 3회기
○ 장 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덕정로 115 서부노인종합복지관 내 1층)
○ 대상/인원 : 초등 4~6 프로그램 신청자 15명
※ 1인당 1개의 프로그램만 신청가능
○ 주최/주관 : 김해시/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내 용 : 기초음악이론 이해 및 악기연주
“창의 음악 2기”지도안
프로그램명 |
창의 음악 2기 |
|||||
일시 |
2023.4.15.(토) 10:00~11:30 |
장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
대상/인원 |
초등 4~6학년 15명 |
강 사 명 |
이은지 |
|||
목적 |
기초 음악 이론을 배우고, 다양한 음악 보드게임을 통해 이를 활용 할 수 있다. |
|||||
운영방안 |
모둠별 게임 활동 |
|||||
준비물 |
책상, 종이, 연필, 칠판, 게임도구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0:00~10:10 |
10 |
- 자기소개 및 출석확인 - 수업 진행 설명 |
|
||
전개 |
10:10~10:50 |
30 |
- 음표 설명 - 높은음자리표, 낮은음자리표 계이름 설명 |
|
||
심화(발전) |
11:00~11:30 |
30 |
- 음표 활용 (포켓몬 음표 카드로 할리갈리게임 & 빙고게임) - 계이름 활용 – 피네 게임 |
|
||
정리 |
11:20~11:30 |
10 |
- 프로그램 평가 - 끝인사 |
|
“창의 음악 2기”지도안
프로그램명 |
창의 음악 2기 |
|||||
일시 |
2023.4.22.(토) 10:00~11:30 |
장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
대상/인원 |
초등 4~6학년 15명 |
강 사 명 |
이은지 |
|||
목적 |
오케스트라 퍼즐을 만들고, 악기의 소리와 특성에 대해 배울 수 있다. |
|||||
운영방안 |
악기탐색, 만들기 |
|||||
준비물 |
컴퓨터, 빔 프로젝트, 책상, 오케스트라 kit,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0:00~10:10 |
10 |
- 인사 및 출석확인 - 악기 소리 탐색 |
|
||
전개 |
10:10~10:50 |
30 |
- 오케스트라 악기(건반악기,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소리 및 특징 학습하기 |
|
||
심화(발전) |
10:50~11:20 |
40 |
- 오케스트라 퍼즐 및 Kit 완성하기 - 바이올린 탐색하기 |
|
||
정리 |
11:20~11:30 |
10 |
- 악기 총정리 - 프로그램 평가 |
|
“창의 음악 2기”지도안
프로그램명 |
창의 음악 2기 |
|||||
일시 |
2023.4.29.(토) 10:00~11:30 |
장소 |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장유) |
|||
대상/인원 |
초등 4~6학년 15명 |
강 사 명 |
이은지 |
|||
목적 |
붐웨커 악기를 통해 곡을 연주 할 수 있다. |
|||||
운영방안 |
실기 |
|||||
준비물 |
붐웨커, 컴퓨터, 빔 프로젝트, 책상, 악보 |
|||||
내용 단계 |
시간 |
소요 |
내용․방법 |
비고 |
||
도입 |
10:00~10:10 |
10 |
- 인사 및 출석확인 - 붐웨커, 악보 배분 |
|
||
전개 |
10:10~10:50 |
30 |
- 붐웨커 악기 사용법 설명 - 악기 청음 게임 |
|
||
심화(발전) |
11:00~11:30 |
30 |
- 곡에 맞춰 붐웨커 연주 |
|
||
정리 |
11:20~11:30 |
10 |
- 악기, 악보 정리 - 프로그램 평가 - 끝인사 |
|
청소년문화의집(장유) (장유) 창의음악교실 2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