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율하로 버스베이(정류소 폐쇄;차단) 진입 차단

작성일
2023-06-04 18:14:47
작성자
김○○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255
지역 :
장유3동
율하로 대청ic부터 율하2지구까지 화물차 불법주차로 버스베이 및 능동차선 개선을 요청한 것인데 답변이 너무 부족합니다. 쉽게 말해서
사용하지 않는 버스베이 차단 폐쇄와 실제 이용빈도가 현저히 낮은 능동차선 길이 축소하자는 것인데 
김해시의 답변은 늘 주제를 벗어납니다. 민원인 내가 말을 글을 어렵게 적나 생각도 듭니다.

ㅇ 화물차 단속 여력으로 힘들다 근절 안된다 노력하겠다... 이러니 근절될 수 없다고 봅니다.  매듭은 자르면 됩니다.
ㅇ 그래서 사용치 않는 버스베이 시설물 차단 및 능동차선 축소를 검토해 달라는 것입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3-06-19 15:45:14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율하로 버스베이 진입 차단”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유신도시 일원 도로의 경우 지난 2000년 장유신도시 개발계획의 교통영향평가 반영 사항으로 교차부분 또는 간선도로와의 접속부는 보도일부를 셋백 방식을 통해 완화차로 목적으로 교통기능, 공간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하고 있으며, 이후 교통여건 변화에 따라 버스베이, 안전지대 등의 형태로 이용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도로의 구조·시설 기준에 관한 규칙」상 버스정류시설은 노선버스가 통행하는 도로에 노선버스가 승객의 승강을 위하여 전용으로 이용하는 시설물로서, 이용자의 편의성과 버스가 무리 없이 출입을 할 수 있는 위치에 적정한 규격으로 설치해야 하며, 변속차로는 주도로 상에 마을, 주유소, 기타 시설 등으로 통하는 다른 도로 등을 연결시켜야 할 경우 차량의 원활한 흐름 및 교통안전 확보 목적으로 설치합니다.

대청IC ~ 수남고 율하로 구간의 경우 현재 시내버스 노선이 운행되지 않으며, 김해외국어고등학교(3333) 정류소의 버스베이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김해외국어고등학교(3333) 이외의 버스베이는 현재까지 버스정류시설로 사용된 적이 없으며, 버스베이 내 불법주정차 만연으로 버스베이 이용불편과 교통안전 문제 초래 등 버스베이의 실효성이 대두되는 추세입니다만, 

향후 노선이 투입될 경우 버스정류소를 설치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되므로 버스베이 시설을 차단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시 관내 전 지역에 대하여 사업용화물차 차고지 외 밤샘주차에 대한 계도 및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나 쉽게 근절되지 않고 있는 실정으로 우리시 관내 전 지역의 단속 민원 빈발로 일정 구역으로 나누어 단속을 실시할 수밖에 없는 현실적인 한계가 있어 귀하의 민원을 즉시 해결해 드리지 못한 부분은 널리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구역에 대해 밤샘주차 및 불법주정차 단속부서에서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실시하여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교통혁신과 [교통지도팀(☎330-3563), 교통시설팀(☎330-3556)], 대중교통과 대중교통팀(☎330-2894 버스베이 차단), 도시관리과 교통관리팀(☎350-196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