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도시건축] 체조전문시설

작성일
2023-06-23 13:23:09
작성자
김○○
처리부서:
김해교육지원청
진행상태:
답변완료 [도시건축]
조회수 :
209
지역 :
진영읍
안녕하십니까, 진영대창초등학교 학부모입니다.

현재 저희 학교 실내체육관 대여 문제로 인해 교육청과 타교와 마찰이 있는 상황입니다.

진영은 체조 특화 학교가 많은지라 체조 시설물 이용을 위해 본교 실내체육관을 타교에서 계속 대여해온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학생들이 체육관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불합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교육청에 타교에서 체조전문시설 확보에 대한 민원이 제기 되었고,
교육청에선 내년까지 체조전문시설을 지을테니 그 때까지 관례대로 대창초등학교가 모든 부담을 안고 가라고 강요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궁금합니다.
 교육청에서 제시한 체조전문시설의 건립이 김해시와 합의가 된 내용인지, 그렇다면 내년까지 완공되는 게 현실적으로 가능합니까?

그리고 타고 선수들을 위해 시설안전물 관리 책임까지 본교에서 계속 안고 가는 것이 타당한지 확인 바랍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3-07-06 13:09:33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체조전용관 건립”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체조전용관 건립은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의 답변을 회신 받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 회신내용>

진영대창초등학교 학생들이 체조부(타학교 포함)의 체육관 사용(훈련)으로 인하여 일상적인 체육활동에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이나 우천 시에는 체육관에서 체육활동을 하여야 하나, 체육관에 설치되어 있는 체조 기구들로 인하여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지 못하다고 판단됩니다.

진영대창초등학교 체육관은 1989년 11월에 신축하여 두 번의 보수(확장) 공사를 거쳤으며, 2020년 3월 체육관 화재복구공사 후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진영대창초등학교는 김해에서는 최초로 1999년 1월에 체조부를 창단하여 24년에 걸쳐 체육영재(체조)육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체조부 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현재 김해에는 진영지역 소재 3개 학교(초2, 중1)에서 체조부를 육성하고 있으나, 전용체조관이 없어 일주일에 2~3회는 타 시로 훈련을 다녀야 하는 어려운 상황으로서, 체조부 육성을 위한 차선책으로 진영대창초등학교를 체조부 중심학교로 선정하여 각종 체조기구나 시설을 집중 지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체조 종목 특성상 체조 기구를 학교별로 분산 배치하여 운영하는 것은 운동효과나 운동방법,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적절하지 않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중‧장기계획으로 체조전용관 건립을 우선 과제로 삼고 있음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2022년도에 진영대창초등학교에서 추진한 체조전용관 신축 사업은 2023학년도 추가 예산(연약지반으로 인한 기초 보강공사, BF인증 설계비, 건축/전기설계비 누락 등 학교에서 2022년도 사업계획에 미반영한 예산) 확보가 여의치 않아서 진영대창초등학교의 사업취소 결정으로 교부받은 예산을 반납한 상태입니다.
   
체조관 건립은 일반적으로 2023년도 본예산 편성 후, BF 시설 설계 인증(4~5개월), 공사 입찰 및 계약(2~3개월), 착공부터 준공(8개월) 등 총 공사기간이 최대 14~16개월 정도 소요되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진영대창초등학교 일반 학생들의 체육관 사용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고 진영 지역에 체조운영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지난 6월 21일 도교육청 관계자, 체조부 운영 3개교 지도교사 및 학교운동부 지도자와의 1차 협의회를 가졌으며, 지속적으로 학교관계자와 소통 및 협의회를 통하여 체육관 시설 사용 문제 등 학교체육 정상화를 위하여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 평생체육과(☎330-9672, kwsii5005@korea.k)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