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시내버스 13번 정류장 미정차 문제

작성일
2023-06-29 09:05:58
작성자
조○○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300
지역 :
장유1동
출근하려고 무계 차고지에서 출발하는 13번 버스를 이편한세상 맞은 편 정류소에서 오전 8시 25분부터 기다렸습니다.
35분에 출발하는 22번, 24번 버스들이 대기 중이었어요. 
제가 기다리는 13번은 8시 30분에 기점에서 출발한다는 안내가 표지판에 나왔고요.
그런데 30분이 되었는데도 정류소에 나타나지를 않고 아무리 기다려도 13번 버스가 정류소에 나타나지 않는 겁니다.
24번 버스 기사님께 여쭤보니 터미널 공사로 혼잡해서 남명더라우 쪽으로 가서 탑승하라고 하더군요.
이미 30분이 넘었고 여기 정류장인데 여기 정차하는 거 아니냐고 했더니 지나가는데 잘 보고(?) 타셔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암튼 버스는 정류장에 정차하는 것이 시민과의 약속이니 거기서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35분이 지나고 대기하던 다른 버스들은 출발을 했는데 제가 기다리는 13번 버스가 안 와요.
40분이 지나니 안내 표지판에 9시 50분 기점 출발로 바뀌더군요. 버스는 제가 기다리고 있던 정류소를 거치지 않고 출발한 모양인 것 같았습니다.
덕분에 저는 오늘 회사에 지각을 해서 원치 않는 연차를 써야 했어요. 
아무리 주변 부지가 공사중이고 복잡하더라도 버스는 정해진 정류소를 반드시 정차하고 가야하는 거 아닙니까? 그게 이용객과의 약속 아닌가요?
정류소에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는데 왜 정류소에 정차를 안하고 가셨는지 묻고 싶습니다. 
하다못해 정류장에 안내라도 해놓아야죠. 아무것도 모르고 기다리던 제 시간과 원치 않는 연차소진에 대해서 누가 보상해줄겁니까?


차는 출발했지만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3-07-13 14:02:46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13번 버스 정류장 미정차”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시내버스 이용에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대단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무계 임시계류장 사용이 어렵게 된 후 버스가 주변에서 대기하였다가 출발을 하고 있는데 기사님이 손님 확인을 제대로 하지 않아 불편을 드리게 된 것 같습니다.

귀하께서 제보해주신 내용은 해당 운수업체인 ㈜김해BUS에 전달하였고, 소속 운수종사자에 대해 엄중 경고하고 같은 사례로 시내버스 이용객에게 불편을 드리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지도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우리 시에서도 시내버스 이용 불편 사항을 줄이고 서비스 개선을 위해 운수업체를 지도 감독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대중교통과 버스운영팀(☎330-2434)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