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환경위생] 김해시 인제로 125번길 22.20번지 토지소유자는 제발 대답좀

작성일
2023-06-29 14:24:08
작성자
구○○
진행상태:
답변완료 [환경위생]
조회수 :
423
지역 :
활천동

인제로 125번길 20번지의 쓰레기들<집안쪽으로 고양이와 쥐가 우글우글거림>

인제로 125번길 20번지의 쓰레기들<집안쪽으로 고양이와 쥐가 우글우글거림>

'김해시장님께 바란다'에밖에 고할 수 없는 이 문제에 대해 토지소유자는 알고있는지 궁금합니다.
2022,2021년도 '내용증명'을 김해시청에서 발송했다고하는데 <시청 담당자와 통화>
쓰레기문제와 수목문제로 인한 주민들의 피해는 왜 계속 모르쇠로 일관하시는지요?

시청담당자님~
연속민원을 제기했을 때는 시청에서 시의회에서 폐기물관련 업자(?)들이 방문하시어 이것저것 살펴보시더니 이젠 그 어느 누구도 찾아보지않습니다.
'반짝 행정'인건지요? 약올리시는 것도 아니고 이젠 정말 화가 납니다. 그때그때 눈막음과 입막음만 하면 끝입니까?
저희들이 염려하던 '장마'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아무런 조치가 없어보입니다. 
계속 민원을 올리면 처리를 해줄려고 노력이라도 하시는건지요?
우거진 수목으로 인해 <진드기로 인한 골목길이동에 어려움, 두드러기발생 등> 고충을 올렸을 때
김해시의 그 많고많은 봉사자와 시의원님들과 공무원들은 무엇을 하셨는지요? 
답변은 오직 하나 "사유지라서 아무것도 건드릴수가 없다~" 밖에 없습니다.
오토바이소독차가 오전 9시경 한번씩 뿡뿡~내뿜는거말고는 아무런 조치가 없습니다.
오토바이소독의 3분~4분정도의 소독에 그냥 "감사합니다~"하고 큰절을 해야만 하는 것인가요?

힘없고 빽없는 서민들과 이곳에 사는 주민들은 김해시민이 아닙니까? 답답한 사람이 우물판다고 했나요?
어린이집에서 일주일내도록 인력을 투입하여 나뭇가지정리를 했습니다, 
결국 기다리다 지쳐서 '알아서 할때까지 내버려두는 행정'인건지요? 
아니면 지나다니지도 못할 정도의 수목에 진드기에 물려가면서 걔속 다녀야만 했던건지요? 
목소리가 작은 고충은 고충도 아닌건가요? 
부경동물원의 사태처럼 집단민원이 아니라 해결이 안되는건지요?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3-07-11 17:15:07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인제로125번길 22 일원 폐가 관리”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해당건축물은 개인소유의 사유재산으로 철거를 비롯한 건축물의 유지관리 의무는 건축주에게 있으며, 제기하신 민원과 관련하여 건축주에게 조치 통보하였고 해당건축물의 철거 등 민원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건축과 건축안전센터팀(☎330-6525)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