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어린이영어도서관이 운영 중인 2025년 청소년 영어 특화 프로그램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지역 청소년의 영어 역량 강화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영어 에세이 공모전과 청소년 통·번역사 자격증 대비 프로그램에 참여한 전원이 각각 전원 수상,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를 달성해, 김해시의 영어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공모전 대비반에 참가한 학생들은 주어진 주제에 따라 자료를 조사하고 토론한 후, 영어 에세이를 작성하고 수정‧퇴고 과정을 거치며 체계적인 글쓰기 훈련을 받았다.
이들은 모두 공모전에 출전해 대상 수상자를 포함한 전원 수상의 성과를 기록했다.
수상작들은 하나의 영어 에세이집으로 엮여 오는 8월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이 주관하는 한미 국제 교류 활동 중 해외 청소년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또한, 통·번역사 자격증 대비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영한·한영 번역 훈련, 영어 듣기 받아쓰기, 에세이 작성 등 실전 위주의 수업을 통해 역량을 키웠고,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에서 시행한 시험에서 응시자 전원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자격을 취득한 청소년들은 올 하반기 해외 어린이 대상 한국 동화책 번역·보급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도서관 측은 이들이 앞으로도 실제 통·번역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도서관은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8일까지 ‘제2차 청소년 통·번역사 자격증 대비반’을 운영하며, 자격증 시험은 8월 9일에 진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11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 또는 김해어린이영어도서관 인스타그램(@gimhae_englib)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김해어린이영어도서관(☎ 350-0494)으로 하면 된다.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