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 공식 관광 누리집 김해관광포털(gimhae.go.kr/tour)이 성격유형검사(MBTI)에 기반한 추천 여행지를 공개하며, MZ세대와 가족 단위 여행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포털에는 ENTJ부터 ISFJ까지, 각기 다른 성향에 맞는 김해 여행지가 소개되어 있어 여행자의 취향을 세심하게 고려했다.
김해시는 가야의 숨결이 살아 숨 쉬는 역사 도시이자, 생태와 전통, 현대 관광이 어우러진 복합 문화도시다.
여기에 개개인의 성격 유형을 더한 ‘맞춤형 여행’이 더해지며 더욱 특별한 김해 여행이 가능해졌다.
‘통솔자형’이라 불리는 ENTJ 유형은 강한 추진력과 리더십을 갖춘 성향이다.
이런 이들을 위해 김해관광포털은 에너지 넘치는 액티비티 중심의 코스를 제안했다.
먼저, 김해낙동강레일파크에서 낙동강을 따라 이어지는 레일바이크를 즐기며 힘찬 출발을 알린다.
이어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는 익사이팅 사이클과 체험형 전시를 통해 역사 속 전략가의 면모를 발견할 수 있다.
여기에 대동 백두산의 이색 풍경과 대동 생태탐방선을 타고 즐기는 생태 탐방이 더해져, ENTJ 유형이 선호하는 도전적이고 구조적인 여행이 완성된다.
‘경영자형’ ESTJ는 철저한 계획과 실용을 중시하는 성격이다. 그런 이들에게는 김해의 전통과 지역 경제가 살아 있는 여행 코스가 제격이다.
여정은 국립김해박물관에서 시작된다.
가야의 역사와 유물을 통해 체계적인 문화 이해를 도울 수 있다.
이어지는 봉황대길은 정돈된 도심 속에서의 산책으로 균형 잡힌 여유를 선사한다.
글로벌푸드타운에서는 다양한 세계 음식의 질서를 체험하고, 마지막으로 김해동상시장에서 생동감 넘치는 현장을 느끼며 실용적인 소비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전략가형’ INTJ는 분석적이며 깊이 있는 사고를 선호하는 유형이다. 이런 이들에게는 조용하면서도 내면의 탐구를 자극하는 장소들이 추천된다.
시작은 국립김해박물관이다. 가야의 유물을 통해 역사의 흐름을 논리적으로 짚어볼 수 있다.
이어지는 대성동고분박물관은 고대 무덤 문화를 통해 INTJ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수로왕릉에서는 가야 건국 신화를 통해 정제된 상상력을, 봉황대길에서는 자연 속에서 조용히 사색할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한다.
‘수호자형’ ISFJ는 조용하면서도 타인을 배려하는 섬세한 성격으로, 전통과 안정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가 잘 어울린다.
첫 방문지는 대성동고분박물관으로, 조용히 고분 문화를 감상하며 역사에 대한 공감을 넓힐 수 있다.
이어 수릉원의 고즈넉한 정원에서 자연을 감상하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고, 수로왕릉에서는 역사와 전통에 대한 경외심을 되새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김해한옥체험관에서는 고즈넉한 한옥에서의 하룻밤을 보내며 정서적 안정감을 느끼는 것이 가능하다.
김해시는 MBTI별 추천 여행지 공개를 통해 관광 콘텐츠의 개인화를 시도하며 여행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복잡한 일정 없이도 자신의 성향에 맞는 여행지를 고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당신의 MBTI는 어떤 여행을 원하고 있나요?
지금 김해에서, 당신만의 여정을 시작해 보자.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