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104 호 14페이지기사 입력 2025년 09월 22일 (월) 09:16

명랑운동회로 하나 된 가족들

시민기자 문광욱

지난 9월 6일, 김해대학교 실용관 7층 강당에서는 가족이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가 열렸다. 김해시여성센터가 주관한 ‘양성평등주간 기념 명랑 가족운동회’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20여 가족이 참여하여,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다양한 활동을 함께했다.

이날 운동회는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게임을 통해 상품도 받고, 서로 협력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까지 함께 뛰고 웃으며 가족 간의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참가자들은 대부분 서로 처음 만난 사이였으나, 팀을 이루어 협동하고 경쟁하면서 금세 어색함이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었다. 청군과 백군으로 나뉘어 응원하며 팀워크를 발휘하는 모습 속에서 세대와 관계를 넘어서는 따뜻한 공동체 의식이 느껴졌다.

참가자들은 “2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며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단순한 게임을 넘어 가족 간 소통과 시민 간 화합을 이끌어 낸 뜻깊은 시간이었다.

한편, 김해시여성센터는 이번 가족운동회를 비롯해 가족 친화 프로그램, 힐링 프로그램, 정기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