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22 호 2페이지기사 입력 2023년 05월 02일 (화) 09:03

희망일자리버스, 현장 취업 효과 '톡톡'

세 번째 운행, 10명 현장 채용 매월 셋째 주 수요일 버스 운행

비주얼 홍보

  •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 세번째운행

'희망일자리버스'가 이름처럼 일자리를 안고 성공적으로 달리고 있다.

김해시의 세 번째 희망일자리버스가 지난 4월 19일 이달의 테마인 '경력단절 여성'과 일반인 구직자 30여 명을 싣고 생림면에 위치한 자동차부품 제조기업인 ㈜광신아이앤피(모집 10명)와 육류가공식품 제조기업인 ㈜신화엠에스(모집 20명) 2개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투어와 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현장 면접 결과 ㈜광신아이앤피에서 6명, ㈜신화엠에스에서 4명 등 총 10명이 현장에서 채용됐으며, 3명은 추가 면접 기회를 얻었다.

㈜광신아이앤피 관계자는 "우리 회사에 취업하기 위해 일자리버스를 타고 오신 분들이라서 그런지 준비가 많이 된 분들이 많았다"라며 "그래서 현장 면접을 통해 바로 6명을 채용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신화엠에스 관계자는 "구인난으로 어려운 시기에 적합한 구직자들을 채용할 수 있었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희망일자리버스는 분야별 구직자가 직접 지역 우수기업을 방문해 현장 면접을 보고 취업으로 직행하는 새로운 일자리 프로그램으로 일반인, 대학생, 중·장년, 경력단절 여성 등 월별 주제를 정해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후 2시 대성동고분박물관 주차장에서 정기적으로 운행한다.

희망일자리버스 참여 기업은 김해시 일자리 우수기업 선정 시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구직자는 일자리 관계기관과 연계한 맞춤형 매칭으로 신속하게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이나 구직자는 매월 말일까지 김해시 일자리지원센터(☎ 330-3426~7), 김해시청 기업혁신과(☎ 330-3184)로 문의, 접수하면 된다.

한편, 김해시 희망일자리버스는 지금까지 3회 운행으로 총 34명이 취업해 1회 운행 당 1/3 정도가 취업에 성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