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830 호 9페이지기사 입력 2017년 09월 29일 (금) 11:07

제20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이영철 의원

불모산 전망대 설치를 제안

비주얼 홍보

  • 제20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이영철 의원1
               김해시의회 제205회 임시회 1차 본회의 자유발언
                               불모산 전망대 설치를 제안합니다.

                                                 2017. 9. 25.(월) 14시. 이영철의원(무소속)

 1. 존경하는 김해시민여러분, 의회 의장님과 동료의원님, 집행기관 시장님과 일선 공무원여러분들의 시정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 저는 오늘 자유발언을 통해 김해시와 창원시의 경계지점에 위치한 불모산 정상에 가칭 ‘불모산 전망대’ 설치를 제안드리고자 합니다.

불모산은 해발 801m로 김해시 장유2·3동과 창원시 성산구 및 진해구의 경계지점에 위치한 중심 산입니다.

 불모산 정상에 오르면 김해시·창원시는 물론 멀리 부산광역시와 거제·밀양시까지도 조망이 가능해 많은 시민들이 전망을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모산 최정상의 한가운데에는 각 방송사(kbs·mbc·knn)와 통신회사(kt) 등의 송신탑들이 설치되어 있고, 이 시설들로인해 시민들에게는 오래전부터 출입이 통제되어 왔습니다.

 3. 이제 불모산 정상의 조망권을 양 지자체의 시민들에게 돌려드려야 합니다.

 이를위해 집행부에서는 송신시설을 설치한 각 회사들은 물론 유관기관들과 가칭 ‘불모산 전망대’ 설치를 위한 방안을 협의해 주실 것을 제안드립니다.

 그 방안으로는 우선 노후화 된 송신시설의 재설치 차원에서 전망대용 건물 신축후 그 위에 송신시설을 설치하는 방안과 현 유휴부지에 전망대를 신축하는 방안 등 두가지 방안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 두 방안들에 대한 추진이 부득불 불가할 경우, 김해시에서는 불모산정상 김해시 구역에 가칭 ‘불모산 김해전망대’를 설치하는 방안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창원시에서는 불모산 정상 송신시설들 사이의 진해구 구역에 지난 6월 이미 ‘노을전망대’를 설치하여 시민들의 좋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3일 불모산 전망대 가능여부 및 위치를 가늠해보기 위해 통신사의 협조를 받아 송신시설 부지내부에 들어가 각 위치를 둘러본 결과 충분히 가능하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 당시 촬영한 사진과 설치검토 위치 등은 첨부 참조)
 내년도 당초예산안에 해당 사업예산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조속한 검토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