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45 호 4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2월 04일 (목) 07:50

추모의공원 예약 총량제 시행

설 연휴 30분당 50명 제례실과 휴게실 폐쇄

비주얼 홍보

  • 추모의공원 예약 총량제 시행0

김해시는 설 연휴 공설 장묘시설인 김해추모의공원 추모객 예약 총량제를 시행하고 온라인 성묘 시스템을 운영해 성묘 문화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한다.

김해추모의공원에는 약 9,800기의 유골이 봉안돼 있으며 앞서 시는 지난해 추석 연휴 때도 이러한 제한적인 성묘 시스템을 적극 홍보해 명절 당일 방문객이 평소의 10분의 1 수준인 1,000명 이하로 감소한 바 있다.

올해도 시는 2월 1일부터 김해추모의공원 홈페이지 예약시스템으로 설 연휴 방문을 희망하는 추모객의 예약을 받아 예약자에 한해 30분 단위 50명씩 1일 추모객 총량제를 적용해 감염 우려와 장시간 줄을 서서 기다리는 불편을 없앤다.

또 시설 이용 시 상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2m 거리두기 유지와 악수, 포옹 같은 신체 접촉을 자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이밖에 시는 모든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제례실과 유가족 휴게실은 전면 폐쇄한다.

비대면 성묘객은 온라인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성묘 신청을 한 후 고인의 사진(봉안함 등)을 등록하고 차례상, 헌화, 추모의 글 작성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관내 법인묘지도 이용자제 안내 현수막 게시와 문자 발송, 준수사항 협조 안내문 배포 등으로 성묘객 방문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부득이 실외에서 직접 성묘 시에는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거리두기 지침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