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52 호 21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4월 21일 (수) 08:17

김해시의회 김해문화연구회 구지봉 탐방 및 간담회 개최

비주얼 홍보

  • 김해시의회 김해문화연구회 구지봉 탐방 및 간담회 개최0

김해시의회 연구단체인 김해문화연구회(회장 하성자 의원)는 지난 4월 16일, 김수로왕 탄강 설화가 있는 구지봉 일대를 탐방하고 현장에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 날 탐방은 김해문화자산을 통해 문화도시로서의 정체성 강화 및 위상 정립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구지봉은 김해시 구산동에 있는 작은 산봉우리(사적 제429호)로 가야의 시조 수로왕이 탄강했다고 전해지는 곳이며, 우리나라에 현전하는 가장 오래된 고대가요 ‘구지가’ 발생지로 알려졌다.

이날 참석의원들은 현장에서 간담회를 갖고 연구회 총괄계획과 활동 방향, 연구용역 업체 선정 등에 대해 논의했다.

김해문화연구회 회장 하성자 의원은 “연구회 활동을 통해 의원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고 의정역량을 강화한다는 목표와 함께 김해시 역사자원을 활용해 관광활성화 방안도 제시할 계획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김해문화연구회는 하성자 의원(회장), 송유인 의장, 김한호 부의장, 김종근 의원, 이광희 의원, 조종현 의원 등 총 6명으로 구성돼 ‘김해지역 한글운동의 역사’, ‘김해와 구지가’ 등을 주제로 김해시만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연구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