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61 호 6페이지기사 입력 2021년 07월 21일 (Wed) 07:43

비대면 판로 지원 효과 ‘톡톡’

상반기 106억 원 매출 3,484개 업체, 35배 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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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의 비대면 판로 지원 사업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시는 올 상반기 비대면 판로 지원 사업에 3억 300만 원을 투입해 지원에 나섰고 그 결과 3,484개 업체가 106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예산 투자 대비 35배의 수익을 창출한 셈이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비대면경제 육성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월 도내 지자체 최초로 비대면경제팀을 설치해 시정 전반의 비대면 시책을 종합적으로 수립, 시행하고 있다.

특히,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비대면 판로 지원을 위해 우체국쇼핑몰 김해브랜드관 운영 등 9개 사업을 추진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 기간 시는 지역 농가를 위해 e경남몰 내 가야뜰관 입점을 지원하고 택배비를 정액 지원해 가야뜰쌀, 장군차 등 60여 개 제품이 1억여 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 대동화훼 및 칠산참외 정보화마을 생산품 온라인 판매 지원을 통해 2,600만 원의 매출을 거뒀으며 지난 5월에는 화훼농가를 위한 언택트 온라인 판매행사 ‘꽃 향기가 ON AIR’와 지역우수농식품 TV홈쇼핑 지원사업을 통해 각각 8,000만 원과 1,000만 원 어치의 제품을 판매했다.

시는 우체국쇼핑몰에 김해브랜드관을 연중 개설하고 설, 가정의 달 등 판매촉진 기획전을 개최해 262개 제품의 상반기 누적매출이 9억 원을 넘어서 김해 제품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

이밖에 관내 완제품 제조 중소기업 대상 TV홈쇼핑 판로개척사업을 통해 9,500만 원의 매출을 거뒀으며, 조달청 등록 가능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기업 진단 및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공공판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수출길이 막힌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 수출 화상상담회를 개최해 8개 기업이 800만 달러 규모(한화 92억여 원) 수출 계약을 진행 중이다. 7월에는 인도 온라인 무역사절단 수출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하반기에도 비대면 수출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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