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981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2년 02월 21일 (월) 11:30

어르신 건강관리도 스마트하게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 함께 건강 관리하실 어르신 모집 합니다

비주얼 홍보

  • 어르신 건강관리도 스마트하게0

김해시는 2021년 10월부터 성공적으로 시행해 온 모바일 앱 활용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인 ‘AI·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시범사업’의 새로운 대상자를 모집한다.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어르신에게 스마트 기기(손목시계형 활동량계, 블루투스 혈압·혈당·체중계 및 AI 스피커)를 제공해 보건소 전문 인력이 비대면으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하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가건강관리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와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사업 대상자는 건강관리행태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으로 소득수준은 관계없이 자발적인 참여를 희망하는 스마트폰 소지자라면 참여 신청 가능하다.

독거어르신, 혈압·혈당·BMI조절 또는 식생활·신체활동·투약관리 등 건강행태 개선이 필요한 어르신은 우선적으로 선정이 될 수 있다. (단 노인장기요양등급 판정결과 1~5등급자는 제외한다.)

이번 2기 대상자는 3월 7일부터 18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김해시보건소 방문건강팀(☎ 330-2618~2619)에서 전화로 관련 문의 및 참여 신청을 받는다.

한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대상자 김 모 어르신(여, 72세)은 “인공지능 스피커와 대화도 하고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여 직접 건강을 관리하니 젊어진 기분이며 삶에 활력이 돈다”라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의 정신 및 신체적 건강이 염려되는 시기에 해당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비대면으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마련되었다”라며 “특히, 김해시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조성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